반응형

인스타 사진, 동영상 저장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특별한 프로그램 없이 할 수 있어서 간편하고 좋아요. 내 컴퓨터가 지저분해질 일도 없으니 최고의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인스타 동영상 저장, 프로그램 없이 하는법>

박보검 인스타그램

요즘 누구나 SNS 하나쯤은 하지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 워낙 대표적이다 보니 모르는 사람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연예인의 경우 오피셜 계정이 다 있습니다. 사진 구경하기에 인스타만 한 게 없는 것 같아요. 오늘은 예시를 들기 위해 박보검 씨를 찾아보았습니다.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받은 파일을 다른 곳에 올린다거나 하는 등의 행위는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

우선 필요 준비물은 크롬 브라우저입니다. 요즘 대세가 크롬이다 보니 대부분의 PC에 설치되어 있겠지요. 크롬에서 원하는 인스타그램 동영상에 들어가서 F12 키를 누릅니다. F12키는 쉽게 이야기해서 개발자 모드에요. 

상단에 여러 탭이 나오는데, Elements 탭에서 Ctrl+F 키를 누릅니다. Ctrl+F 키는 어디에서도 쓸 수 있는 단축키로 검색용도입니다. 

Find by string, selector, or XPath라는 문구가 보일 것입니다. 그곳에 내가 mp4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mp4 동영상 파일을 검색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mp4라는 단어가 포함된 코드가 노란색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표시된 곳들에서 <video class= ~~~~ </video>를 찾아주세요. mp4 검색할 때 우측에 1 of 3 과 같은 글씨가 있는데, 이건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1of3, 2of3, 3of3 이렇게 페이지를 바꿀 수 있으니 보이지 않는다면 페이지를 바꿔가며 살펴보세요.

원하는 걸 찾았다면 해당 부분을 복사해둡니다. 범위로 복사되니 마우스 드래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바로 찾아서 원하는 걸 복사해도 되고요. 그리고, 메모장에 붙입니다. 

이제 src=" 다음에 쓰여 있는 https:// 에서부터 "전까지를 복사해둡니다. 이게 동영상의 실제 링크 주소입니다. 이걸 크롬 창에 붙여넣기 한 뒤 실행해보세요. 

그러면 내가 저장하려는 인스타 동영상이 나옵니다. 이제 동영상 위에 마우스 우클릭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로 저장하면 되겠습니다. 어려워 보이지만 몇 번 하다 보면 익숙해집니다. 웹페이지 소스에서 동영상 링크를 찾아내어 활용하는 것이니 꼼수 같은 건 아니니 알아두면 다른 웹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참고 글]

- 인스타 동영상 조회자 확인하는 법

- 인스타 태그 숨기는 법

- 인스타 사진 저장하는 법, 피크누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