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만 개 이상의 엄청난 곡이 들어 있는 애플뮤직 가족공유 서비스를 활용하고 싶은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비용 절감을 위해 잘 모르는 분들과 나누어 지불하면서 공유하기도 하는데요. 잘못하면 프라이버시 침해가 될 수 있으니 주의사항을 잘 알아두는 게 좋습니다. 

<애플뮤직 가족공유 주의사항>

가장 좋은 건 진짜 가족이거나 완전 절친 정도의 관계에서만 사용하는 것이겠지요. 종종 설정을 제대로 해놓지 않아 가족들에게도 숨기고 싶은 어떤 내용들을 다 공유하는 일도 벌어지곤 합니다. 가족 간에도 내 프라이버시를 지키고 싶은 부분은 분명히 있으니까요.

하지만, 애플뮤직의 장점도 분명히 있습니다. 그 많은 음악을 함께 들을 수 있고, 앱스토어, iBook 등에서 구입한 유료앱, 책 등을 함께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 외에도 좋은 기능들이 많습니다. 사진, 알람 서비스 같은 것들이 해당되지요. 한 명의 가족대표와 5명 추가가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가족공유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면 설정 알림이 기본적으로 family로 변경되기 때문에 모든 걸 공유하고 싶지 않다면 기본적으로 설정을 수정해야 합니다. 만약 가족들과 일정 공유를 하고 싶다면 그대로 두어도 괜찮고요. 만약 모르는 이들과 함께하는데, 이런 것들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너무 많은 것들이 노출되지요. 사생활 노출은 잘못하면 큰 사고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특정 앱은 아마도 다른 이들과 공유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땐 구입한 앱 항목들에서 개별적으로 '가리기' 설정을 해두면 좋습니다. 

종종 결제 문제 때문에 모르는 이들과 함께 할 때는 내가 가족대표로 하는 건 피하는 게 좋아요. 구성원이 정기 구독 하는 것들 등에 대한 청구가 대표에게 날아올 수 있기 때문이죠. 

보안상의 문제, 사생활 보호, 금전적인 문제를 막기 위해선 반드시 오프라인에서도 아는 사이여야 바람직합니다. 잘 이용하면 정말 좋은 서비스이니 만큼 피해 없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글]

- 아이폰 단축어 모음, 시리 200% 활용법

- 아이폰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 소개

- 아이폰 가계부 어플 추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