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틀 로얄 게임인 에이펙스 레전드 피시방 점유율이 고공행진 하면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과도한 경쟁 광고를 하지 않았음에도 이룩한 성적이기에 굉장히 의미가 있지요. 반대로 심각한 문제점들도 안고 있어 향후 어떻게 풀어나갈지 관심이 가네요.

<에이펙스 레전드 피시방 점유율, 현재 문제점>

에이펙스 레전드 피시방

리스폰 엔터테인먼트 제작, 일렉트로닉 아츠(EA) 배급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전투 방식이지만, 색다른 것들을 접목하고, 퀄리티가 상당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pc방 순위 10위권 안에 진입하면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롤, 배틀그라운드 양자구도를 끌고 가고 있는 국내 피시방 분위기에 색다른 분위기를 선물해준 느낌이에요. 오버위치, 피파온라인4, 서든어택, 카트라이더, 로스트아크, 메이플스토리, 스타크래프트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네요. 

게임트릭스 자료에서 10위권 안에 들었고, 이 게임은 현재 좀 심각한 문제를 앓고 있습니다. 다름 아닌 '핵 문제'입니다. 많은 게임들이 출시하고 인기를 얻게 되면서 골머리를 앓게 되는 문제이기도 하지요. 

제작사가 이를 어떻게 풀어나갈지 큰 숙제가 될 것 같습니다. 실제 게임 플레이에 심각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하루빨리 해결해야 할 문제점인 것 같네요. 타이탄폴을 해봤기에 요새 푹 빠져들고 있네요. ^^

[참고 글]

- 롤 서폿 순위 구간별로 정리

- 배그 피색깔 바꾸는 법

- 롤 탈주, 닷지 패널티 정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