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향초 많이들 사용하지요? 예전엔 양초가 저녁을 밝혀주는 용도로 쓰였고, 지금은 정전 사태에 대비하여 비상용으로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향초 같은 경우엔 평상시 많이들 사용합니다. 실내 잡냄새를 잡아주기 때문에 정말 유용하지요. 간혹 초를 엎어서 촛농이 여기저기 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지우는 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촛농 지우는 법, 간단하게 없애기>

1. 바닥에 쏟은 촛농 지우는 방법

바닥은 평평하기도 하고, 재질 덕분에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키친타월, 헤어드라이어만 있으면 됩니다. 촛농은 파라핀이 주 원료이며, 요샌 콩기름도 많이 사용합니다. 이 녀석들은 적은 열에도 쉽게 반응하기 때문에 헤어드라이어의 따뜻한 바람을 이용하면 금방 녹여버릴 수 있습니다. 

이때 키친타월로 녹은 촛농을 닦아주기만 하면 되지요. 바닥이나 가구 등에 묻은 건 이렇게 처리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물티슈로 마무리하면 되고, 혹시 미끄러움이 남아 있다면 세제를 묻힌 천으로 닦아주면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2. 옷에 묻은 촛농 지우는 법

옷에 묻었다면 조금은 더 귀찮아집니다. 두껍다면 일부는 굳은 상태에서 떼어냅니다. 남은 촛농은 녹여내야 하는데요. 옷의 경우 다리미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촛농 위에 키친타월 올리고, 그 위에 헝겊을 덧댄 뒤 다리미로 녹여 키친타월에 스며들게 하는 방식이지요.

어느 정도 제거되었다 싶으면 주방세제 등을 활용하여 남은 얼룩을 빨아서 없애주면 됩니다. 집에 다리미 없는 분이라면 식용유를 촛농에 묻혀두면 녹게 되는데, 그때 닦아주면 됩니다. 다만, 색이 변색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

생활필수품은 아니지만,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되는 각종 초들. 촛농이 흐르거나 쏟아졌을 때 당황하지 말고, 위의 방법으로 깔끔하게 지우시기 바랍니다. ^^

[유용한 글]

- 닭뼈는 일반쓰레기일까? 음식물쓰레기일까?

- 인터넷으로 무료타로점보기

- 체크카드 현금서비스 가능할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