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5 모바일게임을 한동안 즐겨왔습니다. 새로운 제국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녹티스 영웅과 함께 게임을 시작하지요. 이런 전략시뮬레이션 스타일이 파판 시리즈와 조금 어색하다는 느낌이 들긴 하지만, 하다 보니 적응되어 열심히 플레이했네요.

<파이널판타지15 모바일 새로운 제국, 초보 팁>

성채를 15레벨까지 올렸어요. 무과금으로 플레이를 하다 보니 조금 더디기도 했습니다. 일본 길드들과 한국 길드들의 치열한 전쟁이 지속되고 있어, 참여는 못 해도 재미있게 보고 있네요. ^^

초보 플레이어를 위한 몇 가지 팁을 제 경험에 비추어 알려드리고자 하네요. 

1. 내 제국 성장시키기

초반에는 최대한 안정적이면서 빠른 성장이 필요한 시기죠. 이것저것 하다 보면 다 알게 되긴 하지만, 미리 알고 하면 좀 더 빠르게 클 수 있을 것입니다. 파이널판타지15 새로운 제국의 핵심은 건물들의 레벨을 올리고, 내 제국을 성장시키며, 그리고, 전쟁을 하는 것입니다. 

내 제국 안에 있는 건물들은 '퀘스트'에 맞춰서 업그레이드하면 됩니다. 다만 자원 수급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가 있는데, 그에 맞춰 자원 생산이 가능한 다섯 가지의 건물을 추가로 계속 지어주면 좋습니다. 안 그러면 10레벨 넘어가면서 애먹어요. ^^ GIL 자원 생산은 성 내부에 지어야 합니다. 

2. 주요 업그레이드 요소

훈련장에서 병사를 적절히 훈련시켜주는 게 좋습니다. 성장만 시키고 이거 해주지 않으면 자꾸 쳐들어와요. 어느 정도 세력은 준비되어야 합니다. 

동그란 골드 모양이 떠 있는 재무부는 풀로 돌려줘야 해요. 과금하지 않으면 최고치가 100골드인데, 한 번 돌리면 이자로 10골드가 남으니 쉬지 않고 돌려줘야 합니다. 

시험장도 잘 돌려야 해요. 돈이 없다면 하루에 한 대밖에 못 때리지만, 그래도 보상은 주니 좋습니다. 가끔 몇백 골드가 나오면 완전 땡잡은 거죠. 

연구소 '연구' 또한 지속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자원 수급, 세력 확장, 나의 강함을 키우기 위해선 필수입니다. 성 내부에서의 주력은 이 정도인 것 같네요.

3. 필드에서의 활동

역시 무과금 기준입니다. 행군 및 점령을 두 곳밖에 할 수 없습니다. 처음엔 파이널판타지15 녹티스 영웅 하나뿐인데, 1레벨 몬스터를 꾸준히 잡아주어야 합니다. 게이지 차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긴 하지만, 차는 데로 써주는 게 좋아요. 보상이 꽤 쏠쏠합니다. 가까운 곳에 피가 조금밖에 남지 않은 몬스터를 잡으면 더 좋아요.

점령은 주로 석재, 금속을 캘 수 있는 곳으로 하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아이템 사용

아이템은 아무 때나 써도 상관은 없지만, '스피드업'의 경우 성채 레벨이 10이 넘어가면서 써주는 게 좀 덜 답답할 거에요. 갑자기 시간이 엄청 길어지거든요. 성채 14->15 가는 데 1일 3시간 정도 걸리더군요. 여유 있는 분이라면 제작도 살펴보면서 플레이하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누가 와서 날 짓밟는다 해도 홧김에 덤비고 그러지 마세요. 괜히 더 깨집니다. ㅠㅠ 약할 땐 웅크릴 줄도 알아야지요. ㅋ 그리고, 반드시 길드 가입하세요. 저는 길드 충성도를 활용해서 시험장 플레이를 좀 더 해서 자원을 확보했어요. ^^

[다른 게임 추천]

- 와이파이 없이 하는 게임 냥냥쇽쇽

- 모바일 RPG 인디게임 코린의 모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