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신봉자는 아니지만, 신뢰는 상당히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인식도 좋은 편이지요. 그렇다면 구글 도메인은 어떨까요? 꽤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는 상황이라 그 장점을 찾아보았습니다. 

<구글 도메인 장점, 가격, 활용도>

1. 구글 도메인 가격

1년에 약 13,000원 정도의 가격을 지불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싸다고 생각하는데, 어떤 분들은 비싸다 생각하는 분들이 있더군요. 단순히 가격만 가지고 싸다/비싸다를 논하는 것보다는 그 효용성 대비하여 살펴보는 게 바람직하지 않나 싶어요.

2. 웹사이트 빌더 연결이 쉽다

구글 도메인은 몇 가지 빌더 사이트와 연결이 쉽습니다. 위블리(weebly), 윅스(wix), 스퀘어스페이스(squarespace), 블로거(blogger), shopify 정도가 되겠네요. 파트너라고 표기되어 있어, 이를 선택하여 사이트를 구축하고 호스팅하도록 가이드하고 있습니다. 

3. 블로거 프라이버시

업체라면 모르겠지만, 일반 블로거와 같은 개인이 운영하는 사이트라면 프라이버시는 지킬 수 있어야 합니다. 어떤 도메인을 쓰더라도 그게 가능하기는 하지만, 유료인 곳이 많지요. 구글 도메인의 장점 중 하나는 이 프라이버시 등록이 무료라는 것입니다. 

지키고 싶은 나의 프라이버시!!!

4. 구글의 인프라

카카오톡을 시작으로 카카오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합니다. 인정하지 않을 수 없는 연계된 사업들로 인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안 쓸 수가 없지요. 모든 기업이 마찬가지입니다. 자사에서 나온 것들의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고객을 끌어들입니다. 네이버도 그렇고, 삼성도 그렇지요.

구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들이 갖춰놓은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는 건 최고의 장점 중 하나가 될 수밖에 없어요. 빠르고 정확한 DNS서버 이용은 아주 멋진 장점임에 틀림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따로 운영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도메인을 가비아에서 구매해서 쓰고 있었는데, 추가로 오픈할 새로운 워프는 구글 도메인을 쓰려고 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