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저 또한 바이낸스에서 다양한 알트코인들을 거래하고 있습니다. 코인거래소의 보안 문제, 해킹 문제는 지속적으로 지적되어 왔던 내용입니다. 이제는 크게 한 번씩 터지고 있지요. 거래소를 믿고 기다리기만 할 수는 없습니다. 개개인이 당하는 사례도 늘고 있으니까요. 

<바이낸스 해킹 당하지 않기 위한 예방법, 개인보안 강화>

세계 최대 거래소라고 안전한 게 아닙니다. 물론 바이낸스 CEO는 가장 중요한 게 보안이라는 걸 알고 있고, 실제로 그곳에 수익금을 가장 많이 투자하고 있기도 합니다. 개인의 경우 저마다 다르겠고요.

1. 바이낸스 해킹 방지 - 검색 결과 조심하기

구글에서 바이낸스를 검색하면 어쩐지 안전하다는 느낌이지만, 실제로 그렇지 않습니다. 바이낸스 웹페이지로 가려고 검색해서 들어가는 분들이 있는데 옳지 않은 방법입니다. 반드시 즐겨찾기로 등록해놓고, 바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와 똑같이 홈페이지를 만들어 사람들을 유인한 뒤 '로그인 정보'를 빼내어 비트코인, 알트코인 등을 갈취해 가는 해커들이 있습니다. 피싱사이트에 낚이면 결국 나만 손해 봅니다. 

2. 바이낸스 해킹 방지 - 링크 조심하기

랜섬웨어와 같은 악질 바이러스 때문에라도 아무 링크나 함부로 클릭해선 안 되지요. 특히 이메일, 각종 SNS, 채팅방 등에서의 링크를 함부로 클릭하지 마세요. 안전한 사이트, 검증된 사이트 먼저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3. 바이낸스 해킹 방지 - 2중 보안은 필수

저는 바이낸스 로그인할 때 핸드폰 인증을 필수로 합니다. OTP인증도 가능하고요. 단순히 id, password만 가지고 로그인 하는 행위는 거의 자살행위나 다름없습니다. 계정 정보 털리는 순간 내 코인들은 다 날라가게 되는거죠. 

가상화폐가 좀 더 안정적으로 정착되려면 투자자들의 자금에 대한 안정성이 먼저 확보되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탈중앙, 보안이 키워드인데, 중개거래소가 생기면서 오히려 보안에 취약해졌습니다. 이건 가상화폐 각종 코인들이 지향하는 바는 아닌 것 같네요. 

이런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결코 가상화폐의 미래를 밝을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상향 그래프를 꿈꾸는 분이라면 제발 자신의 계정에 대한 보안만큼은 잘 지켜내시기 바랍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