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는 상당히 비밀리에 한 회사를 인수했습니다. 바로 영국의 리덕스 (Redux)라는 스타트업 회사인데요. 이 회사는 스마트폰에서 스피커를 없앨 수 있는 굉장한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잘 활용하면 앞으로 스피커가 없는 스마트폰 시대가 오는 것이지요. 우리는 이 회사에 왜 관심을 가져야 할까요?

<구글에서 인수한 리덕스 관심 가져야 할 이유, 스피커 없는 스마트폰>

리덕스(Redux)스피커 부품이 없어도 되는 패널 오디오(Panel Audio)를 개발한 스타트업 회사입니다. 당연히 스마트폰이 아닌 다양한 제품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이지요. 우리가 오랫동안 사용해왔던 제품들에 달려 있는 '스피커'를 없앨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혁신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리덕스에서는 스크린을 고품질 스피커로 전환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로 인해 스피커가 들어가야 할 공간을 절약할 수 있으니 아주 작은 공간 확보에 경쟁하고 있는 지금의 스마트폰 시장에서 엄청난 파급효과를 가져올 수 있게 됩니다. 스피커 구멍이 없어도 고품질의 오디오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인터뷰 내용도 있었네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열어갈 다양한 가전제품들과 자동차 등에서 활용될 수 있는 기술이 되겠습니다. 그와 더불어 주목받고 있는 구글의 어시스턴트 적용 스마트 디스플레이 기술에도 영향을 주게 될 것 같고요.

혁신적인 기술 중 하나로 기억될 것 같아 리덕스 회사 및 이들의 기술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