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글은 한글과컴퓨터 회사에서 오랫동안 만들어온 우리나라 문서작업툴입니다. 기업에서 MS툴을 많이 쓰기도 하지만, 관공서 문서나 많은 기업들에서 한글을 활용하기도 하지요. 그래서 어떤 문서는 반드시 .hwp 문서여야 합니다. 한글2018 무료설치 -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한글2018 무료설치 - 다운로드 방법>

저작권에 대한 보호가 강화되면서 함부로 유료 프로그램을 무료로 설치해서 쓰다가 걸리면 벌을 받게 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면에 최근 들어 이런 인식들이 강화되면서 정당하게 지불하여 사용하는 사람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현재 한글과컴퓨터 회사에서는 예전처럼 '한글2018'만 따로 취급하지 않고, 한컴오피스로 통합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것은 바로 '한컴오피스2018'이 되겠네요.

한글2017에서 한글2018로 넘어오면서 달라진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음성 인식을 통해 말로 제어할 수 있는 한글

- 신규 맞춤법 사전

- 참고 문헌 관리 기능

- 프리젠테이션 활용 기능 강화

- 더 새로워진 한워드

- 쪽 복사 기능

포털에서 한글과컴퓨터 검색하면 제일 위에 사이트가 나옵니다. 사이트 주소 바로 아래에 표시되어 있는 '체험판'을 클릭하여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윈도우즈용을 선택하면 세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중간에 위치한 '한컴오피스 2018 체험판(Windows용)'을 다운로드 받아서 깔면 되겠습니다. 비록 30일간 사용 가능한 체험판이지만, 저작권에 걸리지 않으면서 풀 기능을 다 활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이 안에는 한글2018, 한셀, 한쇼, 한PDF등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패키지화되어 있습니다. 

한글2018 무료설치 버전을 다운로드 해봤습니다. 

실행하면 두 가지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설치하게 됩니다. 

- Visual C++ 2013 Redistributable

- Visual C++ 2015 Redistributable

위의 두 가지 설치가 완료된 이후 바로 한컴오피스 2018 무료설치가 시작됩니다. 어둠의 경로로 다운로드 받아서 쓸 수도 있겠지만, 꼭 그래야만 하는 게 아니라면 체험판으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한컴은 현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멋지게 준비하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지난해 코엑스 전시회에서 봤는데, 정말 멋지더군요. 이런 좋은 기업이 더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