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이트코인은 장점이 많은 가상화폐입니다. 후발주자로 코인계에 등장한 만큼 강력한 무기들을 장착하고 나왔지요. 그런 다양한 장점들 때문에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코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비트코인을 보완해서 나온 만큼 앞으로도 전망이 좋은 탄탄한 가상화폐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라이트코인 전망, 호재 정보>

라이트코인은 이미 안정성을 가지고 시장에 안착했습니다. 전망 자체가 좋은 코인이고, 지속적으로 호재가 이어지고 있기도 합니다. 

1. 라이트코인 장점

- 비트코인의 비싼 수수료 개선, 라이트코인 수수료는 50원 수준

- 속도 개선 : 비트코인보다 4배 빠른 속도

- 일반 PC로도 채굴이 가능함 

- 채굴속도 및 양이 좋고, 블록 형성시간 짧음

라이트코인 홈페이지 : https://litecoin.com/ (한국어지원 안됨)

2. 라이트코인 전망 및 호재 정보

지난해 말에 라이트코인 창시자 '찰리 리'가 자신의 보유 코인을 모두 처분했지요. 그는 이런 행위를 통해 향후 자신의 개인적 이익을 위한 일을 하지 않겠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향후 라이트코인 성장을 위해 보유 코인 없이 희생하겠다는 것입니다. 긍정적 의미에서 봤을 때 좀 더 투명한 코인으로 인지될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승승장구 중인 배틀그라운드. 우리나라 개발자들이 만든 게임이지요. 스팀게임이 우리나라 게임 순위 1위에 오른 건 정말 이례적인 일인 것 같습니다. 이 스팀을 왜 이야기하냐면, 결제수단으로 라이트코인을 추가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큰 업체에서 결제 화폐로 선택했다는 것은 아주 좋은 호재로 작용하게 됩니다. 

최근 정부의 규제 소식 때문에 모든 코인 가격이 국내거래소에서 하락했는데, 그 와중에 잘 버티는 코인 중 하나가 바로 라이트코인입니다. 그만큼 튼튼하다는 점이 전망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3. 라이트코인 단점

단점이라기보다는 챠트를 보면 근래 들어서 호재가 많아 급상승을 했기 때문에 지금 들어가기가 조금 부담스럽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이트코인으로 단타쳐서 짭짤하게 이익 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

**투자 권유글이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 몫*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