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작업하기에 편해서 한때 많이 활용했던 윈도우 무비메이커. 공식적인 지원이 끊긴 이후로는 우리가 보관해왔던 자료들을 서로 공유해서 쓰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예전엔 윈도우에 기본으로 깔려 있어서 좋았는데 말이죠. 다음팟인코더도 아쉬운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설치파일 및 설치방법>

지원이 안 되니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또한 지원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제가 가지고 있는 윈도우 무비메이커 파일을 공유해드리니 그걸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운로드할 파일은 개인 저장소에 올려놓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최초 두 가지 선택이 나옵니다. 지금은 윈도우 무비메이커 프로그램이 공식지원 되지 않기 때문에, 위의 '필수 패키지 모두 설치(권장)'을 하시면 안 됩니다. 아래 메뉴인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미 설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사진 갤러리 및 무비 메이커'항목이 아래로 빠져 있지만, 아직 설치되기 전이라면 위의 항목들 사이에 끼어 있을 것입니다. 다른 항목들은 모두 체크해제 해 주시고, '사진 갤러리 및 무비 메이커'만 선택하고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이후로는 자동으로 설치가 되니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는 꽤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영상작업툴이기 때문에 설치파일 다운로드 받아서 필요할 때 활용하면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이 툴이 손에 익은 분들이라면 더더욱 그렇겠지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