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유튜브, SNS 등으로 돈 버는 것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스냅북에도 관심을 가질 때가 되었습니다. 미국에선 '스냅챗'이 엄청 유명하지요? 어쩐지 그 방향성을 본따오면서 이름도 비슷하게 스냅북으로 지은 것 같습니다. 

<스냅북 애드센스 돈 벌기 위한 기본 세팅>

스냅북 애드센스


1. 스냅북이란?

페이스북은 지금 현존하는 SNS툴 중 최강입니다. 다양한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하지만, 그 안에 괜찮은 콘텐츠를 공유하는 일 또한 핵심 기능 중 하나이지요. 이 스냅북은 그러한 콘텐츠 공유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활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그저 괜찮은 url만 붙여넣으면 공유가 되는 아주 심플한 sns인 셈이지요. 

블로그 등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이들에겐 자가 홍보수단이 될 것이고, 애드센스를 붙일 수 있어 추가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내 콘텐츠가 아니어도 url만 있으면 되기에 좋은 콘텐츠를 공유하면서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야기들만 추려서 볼 수 있는 멋진 소통이 가능하기도 하지요. 


2.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돈벌기?

최근 들어 애드센스 승인을 스냅북으로 하면 쉽다는 이야기들이 계속 있어왔습니다. 그렇다고 url하나 등록해놓고 신청해도 된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애드고시라는 말이 붙을 정도로 애드센스 승인이 어려운 이 시점에 스냅북을 통한 승인은 꽤나 양호한 편입니다. 

심지어 세 개 올리고 승인된 분도 있다고 하지요. 하지만, 스냅북 측에서는 최소 50개 이상이라는 가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얻기 위해 순식간에 url 50개, 70개, 100개 올리는 행위는 어뷰징으로 자체 차단이 될 수 있으니 급한 마음 때문에 너무 서두르지 말고, 정석의 길을 가시기 바랍니다. 


3. 스냅북으로 돈벌기 기본 세팅

크게 어려울 게 없어서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스냅북을 검색하면 사이트가 뜨는데, 가입부터 해야지요. 가입은 PC로 하는 것이 용이합니다.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log in', 'sign in'이 나옵니다. 아직 가입하기 전이라면 sign in을 클릭합시다. 

약관 동의 후 필요한 정보를 기입합니다. 이때 '스냅북 이름' 입력하는 난에 특수문자, 띄어쓰기가 들어가면 다시 처음부터 해야 하니 주의하세요. 저도 두 번이나 다시 썼네요. '띄어쓰기'때문에요. ㅠㅠ

그리고, 내 관심 분야를 설정합니다. 이 설정은 다른 사람의 스냅북 콘텐츠들 중 내 관심사에 맞춰 나에게 보여주는 가이드가 될 항목들입니다. 저는 제 것을 보여주는 것도 좋아하지만, 타인의 콘텐츠를 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 이제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기본세팅 몇 가지를 더해 주어야 하는데요. 

다시 메뉴로 들어가서 내가 만질 수 있는 게 없는지 살펴보고 하나씩 세팅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프로필 메뉴는 꼭 수정해주어야 합니다. 소개글 및 사진을 입력해두면 다른 이들이 나에 대한 기본 정보를 볼 수 있지요. 

이 정도만 해도 기본 세팅은 완료된 셈입니다. 아직 애드센스를 달 수 없는 분이라면 콘텐츠가 어느 정도 쌓일 때까지 활동을 하면 되고, 애드센스를 달 수 있는 분이라면 가이드에 따라 광고 코드를 삽입해주면 되겠습니다. 글이 너무 길어졌으니 나머지 자세한 건 따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