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최고 인기앱인 콰이(kwai). 스노우 어플을 정말 많이 가지고 놀았는데, 최근엔 이 콰이 덕분에 많이 웃으며 사는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너무 핫해서 찾아보다가 발견한 녀석인데, 여러모로 재미있는 기능이 많네요.

<인기 어플 콰이 맘에 드는 동영상 저장하는 법>


개인적으로 다양한 연기를 따라 하는 게 제일 재미있습니다. 워낙 발연기라 공개하지는 못하지만, 가족들과 공유하면서 신나게 웃고 있네요. 아...물론 공유할 때는 공개해야 해요. 비공개로 해놓고 누군가와 공유하기는 어렵다는 사실. ㅠㅠ

다른 분들 꺼 보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를 때도 있습니다. 너무 웃기게 잘 만든 분도 많아서, 진짜 연기자 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분들도 많네요. 간혹 저장해놓고 가끔 꺼내어 보고 싶은 영상도 있는데요. 마치 유튜브 동영상 중 아끼는 걸 보관해두고 싶은... 그런 마음과 같은 것이겠죠.


공식적으로 콰이 어플에서 다른 사람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하는 방법은 해당 동영상을 공유하는데, 나에게로 보냅니다. 다양한 공유방법을 활용해도 되는데, 저의 경우 제 카톡으로 보내지요.


그리고, pc에서 열어보면 영상을 볼 수 있는데, 이때 영상에 마우스 우클릭하면 '저장'메뉴가 뜹니다. 그리고 저장하면 제가 지정해 놓은 폴더에 저장되지요. ^^


콰이 어플이 인기가 많지만, 한편으론 초상권 문제나 저작권 문제? 등으로 말도 많은 것 같아요. 사람에 따라 내 영상을 누군가 허락 없이 유통시킨다면 정말 기분이 나쁠 수도 있겠지요? 맘에 드는 영상이 있어 간직하더라도 허락 없이 다른 곳에 올리거나 하는 것은 불법이니 주의하세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