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izvera process manager 삭제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종종 내 컴퓨터에서 돌아가고 있는 프로세스를 살펴보다 보면 항상 눈에 띄고 거슬리는 것들이 있습니다. 위즈베라, 베라포트(Veraport)는 대표적인 것들이죠.

<wizvera process manager 삭제 이유 및 방법>

wizvera process manager

분명 바이러스나 악성프로그램 같은 악용을 위한 프로그램은 절대 아닙니다. 주로 인터넷 뱅킹, 정부 나 공공기관(관공서)의 사이트를 이용할 때 설치되는 보안프로그램입니다. 안전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이지요. 하지만, 지워야 할 이유는 있습니다. 

wizvera process manager 삭제 이유

다만 이게 사용할 때만 쓰이는 게 아니라, 평상시에도 내 PC의 프로세스에 떠 있어 리소스를 잡아먹는다는 것입니다. 즉, 심각한 건 아니지만 약간이나마 컴퓨터 속도를 느리게 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쓰지도 않는데, 계속 실행되고 있기 때문이죠. 

평상시 이런 걸 정리하지 않는데, 컴퓨터가 느려졌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기도 합니다. 이런 보안프로그램들이 많이 깔려 있고, 죄다 실행되고 있을 확률이 높거든요. 그런 이유로 wizvera도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사용할 때 다시 설치해서 쓰면 되거든요. 물론 매일 써야 하는 사람이라면 어쩔 수 없이 써야 합니다. 매일 지우고 까는 건 좀 불편하잖아요.

wizvera process manager 삭제하는 방법

삭제는 어렵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삭제로 들어가서 제거하기만 하면 됩니다. 만약 삭제가 안 된다면 실행 중인 프로세스 중에서 wpmsvc.exe를 찾아서 종료시킨 뒤 삭제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10 검색 창

윈도우10 프로그램 추가 , 제거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해도 되고, 저처럼 윈도우10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하단의 검색창에서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선택해서 바로 지우러 가도 되겠습니다. 하단의 윈도우 버튼 눌러서 '설정' 버튼으로 들어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wizvera process manager 1,0,2,9

'앱 및 기능' 카테고리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모두 리스팅되어 나옵니다. 여기서 WIZVERA Process Manager를 찾아주세요. 저의 경우 wizvera process manager 1,0,2,9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1,0,2,4나 1,0,2,7 또는 1,0,1,5 등 다양한 버전이 있을 수 있습니다. 

wizvera process manager 삭제

이제 지울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제거' 버튼을 눌러 진행하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재부팅 한 번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 지우고 나면 체감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실질적 PC 속도가 향상될 확률이 높습니다. ^^

[아래 글도 살펴보세요.]

- winsxs 역할, 삭제 및 하드디스크 용량 확보

- 휴대폰 빨라지는 법 모음

- issacwebprocms 삭제해도 될까? 용도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