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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시비 환불 정책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이유로 찾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순히 카드 충전잔액을 돌려받기 위해서, 환불봉투에 대해서 궁금해서, 고장난 카드 환불 등 이유가 다양하지요. 항목별로 정리하니, 필요한 부분만 살펴보면 되겠습니다. 

<캐시비 환불 총정리 (카드잔액, 환불봉투 등)>

워낙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이지만, 필요에 따라 환불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정책이 명확하게 나와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충전 잔액 환불 방법

- 인식이 가능한 카드라면 가맹점에서 전액 가능

- 편의점에서 잔액 2만 원 이하 가능 (수수료 500원)

- 신한ATM/우리ATM : 잔액 50만 원 이하 가능 (수수료 500원)

- 가맹점에서 할 시 카드는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 환불봉투로 접수할 경우 실물카드 반환 되지 않음

- 부분환불 불가, 전액만 가능

환불봉투 구하는 법

- 캐시비 가맹 편의점, 캐시비충전가맹점

- 캐시비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출력 가능

- 부산 : 지하철역사(경전철X), 서면캐시비센터

- 수도권 : 가판대 (개인충전소)

- 각 편의점

고장난 카드

- 단말기 인식 불가능한 경우 (외관은 멀쩡) 가능

- 환불봉투로 가능

- 최초 충전일 기준으로 보증기간 2년 이하인 경우 카드값도 받을 수 있음

- 휘어짐, 금이 간 경우, 노후화된 경우, 펀칭, DIY분해의 경우 잔액만 가능

환불봉투를 활용할 결우 최대 4주 정도까지 걸린다고 합니다. 만약 카드줄만 끊어진 경우는 그것과 상관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교통시계 고장난 경우엔 1899-7385 문의전화 하면 되고요. 교통시계 잔액환불이라면 일반캐시비와 동일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 글]

- 팝카드 교통카드 이용방법, 충전팁 정리

- 스마트폰 빨라지는 법 모음

- 선생님 몰래 춤추기 게임, 신박하고 재미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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