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vi를 mp4로 변환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을 공유합니다. 곰인코더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5분이 넘어가면 워터마크가 붙는 등의 무료패널티가 존재합니다. 요새는 사이트에서 바로 할 수 있는 곳이 잘 되어 있어 그 방법을 개인적으로는 선호하고 있네요.

<avi mp4 변환, 프로그램 없이 간편하게>

convertio 사이트

오래전에는 avi확장자가 많이 쓰였지만, 요새는 mp4확장자를 많이 쓰지요. 모바일에서 바로 동영상을 볼 수 있고, 화질에 대한 이점도 있어 그런 것 같습니다. 종종 호환이 되지 않거나, 지원되지 않는 문제 때문에 파일 형식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convertio 파일변환기 사용하기

특별히 어려울 게 없습니다. 그저 convertio사이트(바로 가기)에 들어가서 변환하고 싶은 영상 파일을 올리고 원하는 형식을 선택해서 컨버팅만 하면 되겠습니다. 

avi mp4 변환 사이트

사이트에서 한다고 해서 무제한으로 막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무료 사용자가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만큼은 제공하고 있는데요. 동시에 2개, 하루 최대 10개, 그리고 파일 크기가 100mb 이내여야 합니다. 만약 파일 사이즈가 크다면 워터마크가 생기더라도 곰인코더를 활용하는 게 좋겠습니다. 

동영상 컨버터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영상, 오디오, 비디오 카테고리가 있으며, 그중 원하는 확장자 형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우리는 mp4를 선택해야겠지요? mpeg, mov, wmv, divx, xvid, 3gp, ogv, mkv 등등 다양한 확장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avi mp4 변환

변환할 동영상 파일 업로드중

우측 하단의 '변환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잠시만 기다리라는 메시지와 함께 진행됩니다.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않습니다. 

파일 변환 중 화면

페이지 링크를 복사해두고 다른 곳에서 작업하다가 돌아와도 괜찮습니다. 

변환 완료 및 다운로드

변환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내려받으면 내 다운로드 폴더로 파일이 받아집니다. 

엄청 간단하지요? 손쉽게 할 수 있어 좋습니다. 다만, '무료'라는 관점에서 봤을 때 어디에서 하든 완벽하게 원하는 만큼 서비스를 제공해주지는 않는 것 같아요. 몇 가지 정보를 기억해 두었다가 필요에 따라 활용하는 게 제일 현명하겠네요. 

[참고 글]

- movavi 인증키 구하는 법

- 유튜브 영상 고화질로 내려받는 법

- 간편한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곰믹스 활용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