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는 우리 생활 속 깊숙이 들어와 다양한 즐거움, 배움을 선물해주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컨셉을 잡기 위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열렬한 유튜브 영상 구독자라면 인기 많은 게 어떤건지 살펴보고 관심 있는 분들의 영상을 구독하는 것도 좋겠지요? 30위까지 순위 살펴보겠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순위 TOP30>

유튜브 메인 페이지

어떤 채널이 인기 많은지 1위부터 30위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최상위권은 역시 키즈, 게임, 음악, 먹방, 라이프스타일 정도가 차지하고 있는 것 같아요. 

1. 1위 ~ 10위

유튜브 인기순위 top10

1위는 압도적으로 구독자수가 많은 토이푸딩입니다. 1,500만 명이 넘는 구독이라니 정말 대단합니다. 유튜브에서 키즈 분야가 얼마나 막강한지 보여주는 사례이기도 하지요. 6,7위에도 키즈분야가 올라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정성하 군의 방송을 많이 보는 편이에요. 꼬꼬마였던 초등학교 시절부터 팬카페 활동을 했고, 공연이 있으면 가서 보곤 했지요. ^^

어엿하게 성인이 되어서도 열심히 자기 길을 가는 모습이 너무 멋있고, 그래서 계속해서 응원하게 됩니다. 10위에 올라와 있는 밴쯔님의 먹방도 제가 애청하는 방송 중 하나네요. 절대 따라 할 수 없는 그의 먹방은 정말이지 대단하다고 표현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2. 11위 ~ 20위

사실 게임 유튜버가 정말 많은데, 10위권 안에 하나도 없어서 조금 놀랐어요. 하지만, 12, 13, 18, 19위에 올라와 있네요. 당연히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는 게 게임 분야가 아닌가 싶네요. 도티TV, 보겸TV, Opps Banana, 양띵님의 영상들이 인기 많습니다. 보겸님은 잘 몰랐다가 최근에 이슈로 실검에 오르는 바람에 제가 알게 되었는데, 그 뒤로 한 번씩 영상 보고 있답니다. ㅎ 키즈 방송의 스테디셀러이자 최초로 엄청난 인기를 몰았던 캐리TV는 20위에 올라와 있네요.

3. 21위 ~ 30위

개인적으로 게임에 관심이 많은 편이에요. 대도서관TV가 22위에 올라와 있네요. 아프리카TV시절 양띵 vs 대도서관일 정도로 두 분의 인기는 대단했었지요. 키즈분야는 정말 엄청나네요. 그만큼 아이들이 유튜브 시청을 많이 한다는 소리인데, 반대로 부모님들이 너무 영상 시청을 많이 시켜주는 건 아닌가~ 라는 걱정도 됩니다. 

최근에 유튜브 크리에이터 부분에 관심이 좀 가고 있는데, 이런저런 자료를 종종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 글]

- 유튜브 to mp3 변환 안전하게 하기

- 유튜브 반복재생 간단하게 하기

- 유튜브 닉네임 바꾸는 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