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높이를 자랑하는 롯데월드타워가 생긴 이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빌딩을 짓는 동안 사건 사고도 많았고, 말도 많았지요. 그래도 완공을 했고, 잘 운영 중입니다. 당연히 이 높은 곳에 올라가는 엘리베이터에 관심이 가게 되었는데, 얼마나 빠를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 보유한 빌딩 top5>

애석하게도 가장 빠른 순위 베스트5안에 들지는 못했네요. 전 세계에서 속도로는 7위 정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대신 초고층 빌딩들 중에서 엘리베이터 구간이 5번째로 길다고 합니다. 

5위 부르즈 칼리파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위치한 이 빌딩은 830m에 달합니다. 롯데월드가 555m인걸 감안하면 현대판 바벨탑이라 불러도 될 정도인 것 같네요. 이곳 엘리베이터는 시속 35km로 움직입니다. 

4위 요코하마 랜드마크 타워

일본 요코하마에 위치한 건물입니다. 상대적으로 건물 높이는 얼마 안 되는 편이지요. 296m 수준입니다. 속도는 시속 45km네요.

3위 타이페이 101

대만에 위치한 이 빌딩은 대단한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다른 빌딩들에게 밀리기도 했지만, 대만의 랜드마크라고 할 정도로 인기가 많지요. 높이는 508m로 롯데타워보다 조금 낮습니다. 시속 61km입니다.

2위 상하이 타워

중국 상하이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저도 올라가 본 곳이네요. 높이가 무려 632m로 롯데타워보다 80m나 높습니다. 시속 69km의 속도로 움직입니다. 

1위 CTF 광저우 금융센터

중국 광저우에 위치한 빌딩입니다. 높이는 530m로 우리나라의 롯데타워와 비슷하지만, 엘리베이터 속도는 무려 시속 75.6km라고 합니다. 엄청난 속도네요. 

ctf 광저우 금융센터

그러고 보니 아시아에 엄청난 빌딩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중국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요.ㅋ 이 정도로 의미 있는 엘리베이터들을 한 번씩 다 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