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계 3대 선셋으로 유명한 여행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날씨에 대한 기복이 1년 내내 심하지 않아 언제 가도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본 여행객들이 정말 많고, 우리나라 해외 여행지로도 인기 만점인 곳입니다. 1월의 코타키나발루 날씨는 어떻고, 또 여행준비물은 어떻게 챙기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름다운 코타키나발루 1월 날씨, 여행준비물>

1. 코타키나발루 1월 날씨

연평균 온도가 30도로 1년 내내 큰 온도 변화는 없습니다. 코타키나발루 1월 날씨는 건조하면서 우리나라 한여름과 비슷합니다. 이는 코타키나발루 2월 날씨, 코타키나발루 3월 날씨도 비슷하게 이어지지요. 우리나라 추운 겨울이 지나는 길목에 이곳을 여행하는 건 정말 멋진 일인 것 같습니다. 

건기이기는 하지만, 스콜 현상으로 비가 짧게 내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순전히 운에 따라 겪게 되는 것이므로 미리 예측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크게 여행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니 이 때문에 많은 준비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아름다운 바다

2. 코타키나발루 1월 날씨 대비 여행준비물

우리나라 여름 날씨와 비슷하기에 당연히 통풍이 잘되는 얇은 옷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콜을 대비하여 우산 하나 정도는 챙겨가는 것이 좋고요. 선크림은 언제 가도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입니다. 신발은 가볍게 다니기 좋은 샌들이나 슬리퍼가 좋습니다. 선글라스는 취향껏 준비하면 되겠고요. 

코타키나발루 1월 날씨를 보면 아침저녁으로는 그리 덥지는 않습니다. 한낮에 꽤 더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전압이 200 ~ 240V이며 50Hz입니다. 콘센트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만능 어댑터는 반드시 챙겨가는 게 좋습니다. 

그 무엇보다 아름다운 노을이 있는 곳이기에 마음 편하게 힐링하고 오기 좋은 여행지가 아닌가 싶네요. 가족들과 다시 한번 가고 싶네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