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래전에는 외국 동전환전이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서비스 차원에서 일부 가능하게 바뀌었지요. 그렇다고 아무데서나 다 가능한 것은 아니고, 정해진 은행에서만 가능합니다. 

<외국동전 환전할 수 있는 은행>

외국 동전 모음


1. 환전 가능한 교환처 은행

아래 사진으로 표시해 두겠습니다.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의 경우 전 영업점에서 가능합니다. 농협의 경우 지역 농축협은 제외되고요. 그 외의 은행은 지정된 곳, 주로 본점 영업부에서 가능합니다. 은행마다 환전 가능한 동전 종류가 다르니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게 좋습니다. 


2. 환전이 어려운 이유

동전은 그 가치가 비교적 작은 단위이기 때문에 환전을 해도 큰돈이 되지는 않습니다. 특히, 외국동전을 받아 든 은행에서는 이걸 소화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요. 국내 수요는 없기에 쓸 수 없고, 해외로 돌리자니 기타 비용이 더 들어가기 때문이죠.

순수하게 서비스 차원에서 해주는 것이라 합니다. 외국에서도 교환이 가능한 곳은 거의 없고요.


3. 알차게 외국동전 사용하기

대부분의 공항에는 외국동전 모금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 넣으면 유니세프에서 회수하여 좋은 일에 사용합니다. 기부하는 것이지요. 물론 가장 알차게 쓰는 건 동전이 남지 않도록 작은 물건 쇼핑까지 하는 게 좋겠지만, 굳이 남은 게 있다면 기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동전 들고 은행 가서 환전하는 게 나 자신한테도 큰 효용성이 없지요. ^^ 하지만, 해외를 자주 다녀서 동전이 많이 모여 있는 분이라거나, 꼭 해야 할 분이라면 가까운 가능 은행영업점에 찾아가면 가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