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트남 하노이에 출장 간 동생 녀석은 더운 날씨 때문에 애먹는다고 소식을 종종 전해옵니다. 10월은 되어야 귀국할 예정이라 별수 없이 견뎌내야지요. 근데, 말로는 그렇게 죽는 소리를 하지만, 가만히 보면 쉬는 날 엄청 잘 돌아다닙니다. 일하러 간 건지, 놀러 간 건지 분간이 안 될 지경이지요. 

<베트남 8월 날씨 (하노이 기준), 옷차림 / 준비물>

베트남 하노이

1. 하노이 8월 날씨

베트남 하노이 기준으로 8월 날씨는 매우 덥습니다. 우리나라 한여름 날씨죠. 이 시기에 여행 가는 분들은 위화감을 느낄 일은 전혀 없습니다. 우리나라 날씨와 대단히 차이가 나는 건 아니거든요. 하노이 평균 기온은 최고 32도입니다. 최저는 26도. 그리고 8월은 우기라 비가 자주 내립니다. 

갑자기 내리는 스콜에 당황하지 않으려면 준비물 잘 챙겨야 합니다. 

호안키엠 호수

2. 8월 옷차림 / 준비물

이 더운 나라에 가는데 두꺼운 옷을 들고 가는 사람은 없겠지요? 간혹 날씨 체크 제대로 못 해 오가는 옷차림이 언발란스해서 고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베트남은 큰 걱정 할 거 없네요. 여름에 떠나는 여름 여행이니까요. ^^

가벼운 옷차림이 좋기는 하지만, 비가 갑자기 쏟아지는 경우가 많으니 여벌의 옷을 넉넉하게 준비해가는 센스 정도는 필요합니다. 우비우산을 준비해야 하는 건 당연하고요. 

귀중품을 젖지 않게 하려면 방수 팩 정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기본이 더운 날씨라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 모자 또한 필수입니다. 


어딘가로 떠나는 것 자체만으로도 즐겁고 행복한 게 바로 여행이 아닌가 싶네요. 8월에 베트남으로 떠나는 분들 즐거운 마음으로 잘 다녀오시길... ^^ 하노이에서 키 크고, 엄청 잘생긴 청년을 만나게 된다면 아마 제 동생일 겁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