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많은 분들이 즐기는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을 하다 보면 화가 나서 탈주할 수도 있고, 픽창에서 이탈하는 닷지를 할 수도 있습니다. 때때로 의도치 않게 인터넷 문제로 접속 불량이 되는 경우도 있지요. 라이엇게임즈에서는 이런 부분에 대해서 강력하게 패널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혼자 하는 게임이 아니다 보니 그런 것 같네요.

<롤 탈주, 닷지 페널티 정리>

탈주, 닷지 개념

닷지는 챔피언 선택창(픽창)에서 이탈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탈주는 게임 도중 접속을 종료해버리는 행위를 의미하지요. 인터넷 불량 문제에 대해서 별도로 봐주지 않습니다. 바로 접속하느냐 마느냐 정도만 보지요. 탈주/닷지 이 두 가지는 서로 다른 패널티를 부과하게 됩니다. 

롤 탈주 페널티

게임 중 접속을 종료하는 건 명백히 게임 진행 방해로 보고 있습니다. 자리비움도 같은 의미로 해석하지요. 위에 인터넷 문제를 고려해주지 않는다 했는데,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습범이냐 아니냐를 체크합니다. 따라서, 평소 그러지 않는데, 어쩌다 탈주했을 때 패널티를 받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이건 명확히 어떤 기준인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 1차 탈주 : 후순위 대기열 패널티

- 2차 : 계정 이용제한 14일

- 3차 : 영구정지

- 4차 : 같은 명의의 모든 계정에 대한 영구정지 및 회원가입 제한

후순위 대기열이란?

만약 탈주로 인해 후순위 대기열에 걸리게 되는 경우 상점, 채팅, 귓속말 등의 PVP.net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클라이언트를 종료하거나 게임을 수락하지 않는 등 매칭이 취소된다면 패널티가 초기화됩니다. 즉, 후순위 대기열 타이머가 새로 돌게 된다는 것이지요.

이 패널티는 5분, 10분, 20분까지 있습니다. 5게임을 플레이해야 풀 수 있고요. 자주 탈주하게 되면 20분짜리 후순위 대기열이 할 때마다 걸리게 됩니다. 만약 5분짜리에 걸렸다 하더라도 계속 탈주하게 되면 20분짜리로 바로 걸릴 수도 있습니다. 

롤 닷지 패널티

아래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이탈 시점에서부터 패널티가 시작됩니다. 만약 다시 닷지하게 되면 불이익은 중첩되고요. 

맘에 안 들거나, 컨디션이 안 좋다면 한 판 지는 게 되려 속 편하지요. 탈주, 닷지를 하면서까지 게임을 할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패널티를 받지 않기 위해서는 하지 않는 게 최고겠지요? ^^

[참고 글]

- 롤 현질금액 얼마나 했는지 확인 방법

- 롤 셧다운제 몇시부터일까? 피하는 방법은?

- 와이파이 없이 하는 게임 냥냥쇽쇽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