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 이용을 위해 우리는 웹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사람에 따라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라우저 종류는 다르겠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IE 익스플로러가 가장 먼저 떠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랫동안 장악하고 있었기 때문이죠. 최근에는 구글 크롬을 활용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1. 웹브라우저 순위

1위 : 크롬 69%

2위 : 파이어폭스 19%

3위 : 익스플로러 6%

4위 : 사파리 4%

5위 : 오페라 2%

이 자료는 전 세계 대상으로 조사된 내용입니다. 


2. 구글 크롬

구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이 플랫폼은 무엇보다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겠고요. 점점 사용%가 올라가는 추세이니 과연 크롬의 위용은 실로 대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익스플로러를 주로 썼지만, 몇 년 전부터는 크롬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물론 맥북 사용할 땐 사파리를 쓰기도 하고요. ^^


3. 파이어폭스

모질라재단에서 만든 파이어폭스는 IE에 질린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던 웹브라우저입니다. 지금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점차 감소추세에 놓여있지요. 오픈소스라 많은 기업에서도 활용을 했는데, 서서히 지는 태양이라고나 할까요?


4. 익스플로러

MS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웹브라우저인데,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가장 익숙한 플랫폼입니다. 윈도우에 기본으로 깔려 나오기 때문이죠. 최근에는 엣지로 업그레이드되어 윈10에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지만, 조금 무거운 감이 있어 저는 잘 안쓰는 편이네요. 특히 Active X 때문에 여전히 이 브라우저를 쓰게 되는 일이 많은데, 속도가 느린 것이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계속 개선을 하고 있지만, 점유율을 점점 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5. 사파리

사파리는 애플에서 만든 웹브라우저입니다. 맥북이나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지요. 애플 제품을 선호하는 이들이라면 거의 무조건 쓰게 되어 있는 플랫폼이지만, 그 외의 제품에서 굳이 이걸 사용하지는 않지요.


6. 오페라

노르웨이 회사에서 만든 웹브라우저인데, 웹 표준에 대한 준수가 뛰어나 한때 인기를 좀 끌었다고 합니다. 다만, 이건 제가 써본 적이 없는지라 정확히 어떻게 좋은지는 잘 모르겠네요. ^^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애쓴다고 하니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웹브라우저를 선호하시나요? 음… 전 아무래도 지금은 크롬이 최고인 것 같네요. 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