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좀 더 멋스러운 인테리어를 위해 플립시계를 활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카페 같은 곳에 가면 이 아이템 하나가 이상하게 분위기를 살려주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나름 그런 효과도 누려볼 수 있는 바탕화면 플립시계 화면보호기 설치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플립시계 화면보호기 다운받고 설정하기>

플립시계 윈도우 화면보호기

Fliqlo clock screensaver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맥 모두 활용 가능합니다. 요즘 가장 많이 쓰는 것 중 하나이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지금부터 고대로 따라오기만 하면 됩니다. 우선 이 소프트웨어를 받을 수 있는 공식홈페이지(바로가기)로 들어갑니다.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우측 상단의 3선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mac, windows, ios가능

Mac, Windows, iOS 중 필요한 항목을 선택해서 받으면 되겠습니다. 저의 경우 맥북에는 따로 쓰지 않고, 윈도우 화면보호기로 쓰기 위해 윈도우용으로 다운받았어요.

압축풀기

fliqlo setup 파일

그러면 fliqlo압축파일 하나가 받아지는데, 압축 먼저 풀어줍니다. 폴더 안에 fliqlo setup, paypal donate, read me 세 가지 파일이 있습니다. 이 중 setup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해줍니다. 자동으로 설치되어요.

윈도우 화면보호기 설정하기

설치가 끝나면 플립시계 화면보호기 설정 화면이 뜹니다. 대기시간 설정,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 등등 필요한 설정을 한 후에 '확인' 버튼만 누르면 끝입니다. 

이제 내가 설정해 놓은 대로 플립시계 화면보호기가 잘 작동됩니다. ^^ 다른 화면보호기보다 좀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건 왜일까요? 

[참고 글]

- 돈버는 어플 추천, 캐시슬레이드 스텝업

- 윈도우7 소리테마 변경하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