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플로 직접 원하는 동영상을 다운받아 볼 수 있는 엔플레이어. 개인적으로 유튜브 영상을 소장하고 싶을 때 주로 활용합니다. 받아서 공유도 가능하지만, 저작권 문제에 걸릴 수 있어 외부에서 받은 파일은 혼자만 소장합니다. 내 갤러리로 옮겨놓을 수 있어 언제든 다시 볼 수 있고요. 

<아이폰 동영상 다운 어플 엔플레이어>

앱스토어에서 nPlayer Lite로 검색해서 어플을 깔아주면 됩니다. 활용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제 설명 그대로 따라오기만 하면 됩니다. 예시는 유튜브 영상으로 하겠습니다. 

엔플레이어를 실행한 뒤 제일 아래쪽 메뉴들 중 '브라우저' 선택합니다. 저는 유튜브 사이트를 입력하여 들어갔네요. 

원하는 영상을 실행한 뒤 아래에 뜨는 '재생' 버튼을 눌러줍니다. 몇 초 정도만 재생시키다가 다시 돌아온 뒤 메뉴 중 '재생 목록'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메뉴들 중 최근 재생으로 들어가면 내가 방금 봤던 영상이 항목으로 잡혀 있습니다. 중간중간 어플 광고가 나올 수 있으나, 크게 불편하지는 않아요.

아이폰으로 직접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해당 영상을 길게 터치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이때 '다운로드'항목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폴더에 받아지게 되지요.

엔플레이어 어플에서 재생도 가능하지만, 주로 소장을 위해 받는 것이기 때문에 저의 경우 '카메라 롤에 저장'을 선택해서 옮겨줍니다. 다른 플랫폼으로 보내는 것도 가능하고요. 

이상 아이폰 동영상 다운 어플 엔플레이어 활용법이었습니다. ^^

[참고 글]

- 아이폰 비활성화 초기화 방법

- 아이폰 주식어플 세 가지

- 아이폰 텍스트 자동수정 끄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