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드를 분실하게 되면 당황스럽기도 하고 답답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2차 사고 발생을 막기 위해서라도 바로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전 삼성카드를 분실한 적이 있었는데, 주운 사람이 카드를 사용하기까지 해서 기겁했던 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무조건 분실하면 신고부터 해야 합니다. 

<하나카드 분실신고 방법 및 재발급>

하나카드 분실신고

1. 하나카드 분실신고 방법 - 전화

고객센터 번호 1800-1111 로 전화해서 신고하면 됩니다. 어느 업체든 분실신고는 24시간 접수 가능하니 새벽 시간이라도 분실신고는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코드까지 더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800-1111 (고객센터 번호) -> 1 (개인회원) -> 8 (분실신고 및 금융사고신고) -> 1 (카드분실신고) 순서로 하면 되겠습니다. 

2. 홈페이지에서 신고하기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면 고객센터 카테고리를 찾아가면 바로 분실신고할 수 있는 코너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로 가면 로그인 후 바로 신고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재발급은 '분실 재발급 신청'코너에서 하면 됩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


분실신고를 마치면 그 시간부로 카드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본인 실수로 분실했을 경우 2차 사고 발생 시 카드사에서 케어해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술 먹고 지갑을 잃어버렸을 경우가 대표적이지요. 카드 뒷면에 서명을 해놓지 않은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항상 카드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