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에서 경리 씨가 자신의 강아지인 '시로'를 목욕시키는 모습을 우연히 보게 되었네요. 전문가가 칭찬을 해줍니다. 강아지 목욕 잘 시키는 법을 제대로 알고 있다고요. 처음에 시로가 목욕하는 걸 싫어해서 애를 많이 먹는 바람에 이런저런 자료 찾아보고 연구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역시 노력 뒤에는 보상이!!!

<강아지 목욕 잘 시키는 방법 꿀팁, feat 경리>

강아지 목욕 잘시키는법

마치 어린아이 다루듯이 접근하면 된다!!! 가 핵심인 것 같습니다. 거부감을 줄이고, 편안하게 씻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지요. 이건 꿀팁을 줄줄이 외운다고 되는 게 아니라, 실행하면서 몸에 익히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래 경리 씨의 강아지 목욕법 순서 및 노하우입니다. 

1. 수건을 미리 깔아놓는다.

다 씻은 후 이곳에 올라와 몸을 털고, 닦아야 합니다. 미리 세팅해 놓으면 사람보다 빠른 강아지가 다 씻은 후 이곳으로 달려와 말릴 준비를 하게 되는 것이지요.

수건 바닥에 깔기


2. 욕실로 유인하기

그냥 제 발로 걸어 들어가면 다행이지만, 욕실 자체를 거부한다면 경리 씨처럼 간식으로 유혹하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강아지 욕실로 유인하기


3. 물은 발끝부터 천천히

물을 싫어하거나 목욕을 거부한다면 부담되지 않게 발끝에서부터 천천히 씻겨줍니다. 

발끝부터 씻기기


4. 얼굴에서 먼 곳부터

최대한 몸 뒤쪽부터 씻기기 시작합니다. 샴푸도 마찬가지고요. 그래야 거부반응이 줄어듭니다. 

얼굴에서 먼곳부터 씻기기


5. 샴푸는 마사지하듯

목욕이라는 것이 이렇게 편안하고 좋구나~ 라는 생각이 들 수 있게 최대한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샴푸 해줍니다. 

강아기 샴푸하는 법


6. 칭찬하기

강아지들은 사람의 칭찬에 약합니다. 계속 칭찬해준다면 목욕이 괴로움이 아니라 즐거움이 될 것입니다. 중간에 뽀뽀까지 해주는 경리씨 모습을 보니 시로에 대한 애정이 돋보입니다. ^^

강아지 목욕시키면서 칭찬하기


위의 강아지 목욕 노하우들은 심플하지만, 몸에 익히는 데까지 시간은 좀 걸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족과도 같은 우리집 귀염둥이 건강을 위해서라도 깨끗하게 씻겨야겠지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