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로 나온 따끈따끈한 인디게임. 방치형게임 추천으로 리틀위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이들게임즈라는 신생 개발사에서 만든 게임입니다. 심플하게 플레이할 수 있지만, 요소는 다양해서 즐길 거리가 많아 좋습니다. 작고 귀여운 마법사를 키워가는 게임이네요. 몇 가지 초보를 위한 팁도 알려드립니다. 

<방치형게임 추천 리틀위치 새로나온 인디게임>

인디게임 little witch

RPG형식을 차용한 이 게임은 그냥 봐도 귀여운 꼬마 소녀를 강한 마법사로 키워가는 내용입니다. 그냥 내버려 둬도 알아서 크기 때문에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어요. 이런 스타일의 겜을 좋아하는 분들께 강추하고 싶습니다. 

리틀위치 기본 요소들

RPG를 차용했기에 정말 다양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무기(지팡이), 방어구(의상), 펫이 있어 구입 및 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 재료를 수집하여 제작하는 것도 가능한 것 같은데, 아직 레벨이 높지 않아 해보진 못했네요. 

자동으로 사냥을 하며, 스테이지를 깨다가 못 깨는 구간이 나오면 알아서 아래 단계로 돌아가 다시 플레이하게 됩니다. 내가 직접 조절할 수도 있지만, 굳이 그러지 않아도 자동으로 돌아갑니다. 요일던전, 보스던전은 어느 정도 키운 뒤 하면 되고요. 

모은 재화 (골드 및 보석 3종)를 사용하여 내 능력치를 강화하고, 필요한 것들을 구입하면 되겠습니다. 업적이 있어 달성할 때바다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특수 기능을 하는 유물도 있습니다. 인앱결제가 있지만, 광고를 봄으로써 재화를 획득할 수 있어, 유저와 개발사가 윈윈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재화 사용하기 팁

출석을 통한 보상, 업적달성을 통한 보상. 틈틈이 무료로 주는 다이아를 받아야 하고, 광고를 보면 주는 보석도 받아두는 게 좋습니다. 방치형게임이지만, 한 번씩 들여다 보면서 필요한 걸 받아주는 센스만 있다면 충분히 잘 성장시키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인디게임S 라는 어플을 깔고  리틀위치(Little Witch) 항목에서 쿠폰을 받아 다이아 1,500개를 챙겼습니다. 게임을 즐기실 분들은 활용해보세요. ^^

이 게임의 주요 요소 중 하나인 광석캐기는 맥스 수치에 다다르면 더 이상 쌓이지 않습니다. 초반에 자동채굴기를 우선 구매해야 하고, 틈틈히 보석을 챙기는 게 좋습니다. 이 보석은 스킬을 강화하는데 반드시 필요합니다. 랭킹 2등까지 했었는데... 지금은 9위로 떨어졌네요. ㅠㅠ 채굴하는 캐릭터를 터치하면 넘어지는 모션이 너무 귀엽더군요. ㅋ

개인적으로 방치형게임을 즐기는 편입니다. 무엇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지요. 글을 보시는 여러분도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개발자가 정성들여 만든 티가 나는 게임이라, 흠잡을 게 거의 없네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