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합니다. 버스를 타기도 하지만, 시간 약속이 잘 지켜지는 지하철을 가장 많이 활용하는 편이네요. 1,2,7,9호선을 많이 활용하는데, 9호선의 경우 급행 정차역에 대한 정보가 중요합니다. 외워도 맨날 까먹어서 이참에 정리해놓으려 하네요. 운행 시간표도 함께 첨부합니다. 

<9호선 급행 정차역 및 지하철 운행 시간표>

종합운동장이 마지막 역이었는데, 지금은 한성백제를 지나 올림픽공원을 거쳐 중앙보훈병원까지 뚫려 있습니다. 급행이냐 아니냐에 따라 이동하는 시간이 엄청 차이 나기에 알아두어야만 하는 정보입니다. 

9호선 급행 정차역 정보

아래는 전체 노선도입니다. 개화에서 시작하여 중앙보훈병원까지 전 역이 다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그림은 9호선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것인데, 급행 표시 하나 되어 있지 않네요. 조금만 신경 써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료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텐데, 아쉽습니다. 

김포공항역 - 마곡나루 - 가양 - 염창 - 당산 - 여의도 - 노량진 - 동작 - 고속터미널 - 신논현 - 선정릉 - 봉은사 - 종합운동장 - 석촌 - 올림픽공원 - 중앙보훈병원 

이렇게 급행열차가 다니는 역정보입니다. 출퇴근 시간에는 거의 지옥철인데, 그래도 전 열차를 6량으로 바꿔주어 조금은 나아진 것 같네요.

9호선 운행 시간표

아래는 평일, 주말 운행 시간표 샘플입니다. 사실 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역이 있다면 역별로 찾아보는 게 좋겠지요? 첫차/막차 정보만 알고 있으면 다른 운행 시간을 잘 몰라도 크게 관계없긴 합니다. 지하철을 20분, 30분씩 기다리지는 않으니까요.

오늘은 강변역에서 2호선을 타고, 종합운동장에서 9호선 급행열차로 갈아타야 하네요. 퇴근 시간이라 엄청 북적댈 것 같기는 한데, 모쪼록 좀 덜 힘들게 여의도까지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참고 글]

- 지하철 내비게이션, 카카오지하철 어플

-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사용 가능 유심

- 끝없는 교통체증, 언제까지 도로를 늘리기만 할 것인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