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explorer를 사용해 왔지만, 최근에 구글 크롬 사용량이 많이 늘었지요. 기본적으로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깔아야 합니다. 하지만, 크롬 다운로드 안됨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아요. 해결 방법 알려드립니다. 

<크롬 다운로드 안됨 오류 해결방법>

크롬 다운로드 안됨 오류 해결방법

간혹 문제 있는 프로그램으로 인식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그냥 진행하면 됩니다. 구글에서 바이러스를 심어서 올려놓지는 않거든요. 정해진 방법이 딱 하나만 있는 게 아니니 여러 방법으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해결하기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바로가기) 상단의 '브라우저'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개인 컴퓨터용'을 선택해서 다시 받아서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정상적인 경우라면 현재 이 메뉴 자체가 보이지 않는 웹페이지로 이동되어야 맞긴 합니다만...

혹, 데스크탑용이 아닌 다른 버전으로 설치를 시도한 건 아닌지 살펴보는 걸 추천드려요.

오프라인 설치파일

따로 파일을 올려놓지는 않겠습니다. 다른 방법들로도 크롬 다운로드 안됨 증상이 계속 나타난다면 오프라인 설치 파일을 받아서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업데이트 및 검사

윈도우10 업데이트가 너무 안 되어 있는 건 아닌지 체크해보세요. 또는, 을 활용해야 하는 상황은 아닌지 내 컴퓨터를 한 번 검사해보시기 바랍니다. 

빠르고, 간편하고, 안전하다는 걸 강조하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입니다. 개인적으로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사파리에 비해 정말 좋다고 생각하네요. ^^ 대부분은 큰 문제 없이 다운로드 및 설치가 되는 편이니 차근차근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글]

-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피그툴박스 설치안내

- 웹브라우저 종류 및 순위, 구글 크롬의 위용

- 알고리즘 사이트 코드워즈, 코딩공부하기 좋은 곳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