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양한 이유로 돈을 빌리게 됩니다. 특히 산와머니, 리드코프, 러시앤캐시 등의 대부업체를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1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분들이겠지요. 만약 리드코프 부결되었다면 어떤 이유가 있을까요? 이런 상황에서 다른 곳에서는 가능할까요?

<리드코프 부결 이유, 다른 곳은 가능할까?>

리드코프 부결

기본적인 부결 이유

- 소득증빙이 제대로 되지 않은 이유

- 기대출이 너무 많은 경우

- 신용이 너무 안 좋은 경우

- 연체, 미납이 있는 경우

- 직장 증명이 어려운 이유

요새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소액 대출은 진행되는 경우가 많지만, 그렇다고 막 해주는 건 아닙니다. 왜냐면 그들도 영리회사이며, 고객들에게 빌려준 대가로 이자를 받아서 회사를 운영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에게 담보가 될 수 있는 것들. 직장, 신용 등이 필요한 것이지요. 다만, 기존 은행권들의 경우 그 조건이 좀 더 까다롭고, 그들에게 안전한 사람들에게 진행을 하기에 어려운 것입니다. 

저 또한 예전에 하나은행의 마이너스 통장, 일반 개인신용대출을 써 봤고, 카드론은 여러 이유로 많이 써봤습니다. 작년에는 자영업 하다가 급하게 대부업체를 이용하기도 했고요. 저의 경우 내 사업장이 증명되기에 소액은 바로 가능했습니다. 

리드코프 부결로 다른 곳도 안될까?

1금융권의 경우에도 이곳에서 안된다 해서 다른 곳에서도 안 되는 건 아닙니다. 그건 나의 조건에 따라 다른 것이지요. 하물며 대부업체에서 더 깐깐할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내 조건에 맞는 곳, 내 조건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금액을 잘 찾아본다면 가능도 하겠습니다. 하지만, 그렇게까지 알아봐서 받아야 할 만큼 급한 게 아니라면 되도록 한 번 숨 고르기 하고 넘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늘 그렇지만, 배보다 배꼽이 큽니다. 한 번에 금전적인 상황이 풀리지 않는다면 이자만 죽도록 내야 하는 상황이 오는 것이지요. 그러다 보면 기대출이 쌓이게 되고, 연체까지 되면 답 없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하지만, 리드코프 부결 때문에 다른 곳에서의 영향은 전혀 없습니다. 비슷한 이유로 역시 거절당할 수는 있겠지만요. ^^ 급하다고 인가받지 않은 곳에서는 절대 받지 마시기 바랍니다. 

[참고 글]

- 대출 내역 조회 할 수 있는 어플

-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통장압류 상식

-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 근로자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