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계정변경은 일반적인 사유로는 불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웹사이트, 게임 등의 id를 변경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지요. 하지만, 상황에 따라 변경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경우가 있지요. 그럴 때는 이렇게 이메일 변경 요청을 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계정변경, 카톡 이메일 변경 방법>

카카오톡 어플

1. 변경할 수 있는 사유

이메일을 계정으로 쓰고 있기 때문에, 해당 이메일이 무효화 된 상태라면 가능합니다. 즉, 인증이 불가능해진 상태가 되었을 때는 원활한 카톡 활용을 위해 이메일 주소를 바꿀 수밖에 없는 것이지요. 단지 계정 거래, 양도 등의 이유로는 사유가 될 수 없으니 참고 바랍니다. 

2. 변경하는 방법

고객센터 전화 : 1577-3754, 통화로 하는 게 편한 분들은 활용하세요. 09시 ~ 18시 상담 가능.

카카오톡 어플에서 요청하기 <<요 방법 알려드립니다. 

3.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 변경하기

우선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톡 계정변경 방법

하단의 '고객센터/도움말'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상단의 도움말 아래에 위치한 '문의하기' 메뉴를 눌러주세요. 구분을 '카카오계정 문의'로 선택하고, 아래 각 항목에 대한 정보 입력하고 사유를 써주시면 됩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가 있는데, 메일을 사용할 수 없게 된 증빙자료가 필요합니다. 이를테면 다음 메일, 네이버 메일, 지메일 등을 탈퇴했다면 그 부분에 대한 스크린샷을 첨부하면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 이메일 변경 방법

더불어 통신사 가입 증명원이 필요해요. SKT라면 '이용계약등록사항증명서', KT라면 '원부증명서'(본인 서명 필수), LG U+라면 '가입 확인서'를 준비하면 됩니다. 

이러한 절차가 답답하고 어렵다면 역시 상담사 통화가 가장 빠르고 좋겠지요. 정당한 사유라면 가능하지만, 단순 변경은 절대 불가능하다는 점만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참고 글]

- 카톡프로필 비공개 빠르게 하는 법

-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 스타콘 어플로!

- 카톡대화 복구 프로그램, 마이스마트매니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