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꽤나 많이 먹어온 동대문 엽기떡볶이. 중간중간 칼로리가 궁금할 때가 있었어요. 이렇게 강렬한 맛, 맵고 짠 음식의 칼로리는 과연 얼마일까? 하지만, 땀 삐질삐질 흘리면서 먹다 보면 다 잊어버리게 되지요. 요새는 덜 매운 맛으로 너무 부담스럽지 않게 먹곤 합니다. 

<엽기떡볶이 칼로리 얼마일까?, 엽떡 1인분 기준>

동대문 엽기떡볶이 메추리알버전

엽떡 칼로리는 상당히 높기로 유명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메뉴별 중량, 칼로리 정보가 하나도 없어요. 아마도 높은 열량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

>> 잊고 있던 휴면예금 찾아줌 초간단 방법

>> 휴대폰 요금 미납 불이익 가이드, 연체해결방법

 

fatsecret 사이트(바로 가기)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따르면 1인분 (200g) 기준으로 335kcal라고 해요. 하지만, 1컵 분량은 422kcal입니다. 이렇게 보면 얼마 안 되는 것 같죠?

동대문엽기떡볶이 - 대한민국의 매운맛 ▼

 

동대문엽기떡볶이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동대문엽기떡볶이

www.yupdduk.com

14,000원짜리 엽떡 메뉴 하나 기준으로 대략 4,000kcal 정도를 예상합니다. 거기에 보통 함께 먹게 되는 계란찜, 주먹밥, 튀김까지 함께라면 가히 폭발적인 칼로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엽떡 주먹밥

세 명 또는 네 명이서 엽기떡볶이를 나눠 먹는다고 가정한다면, 우리에게 필요한 하루 열량을 엽떡 하나로 다 채운 셈이나 다름없지요. 물론 대부분 국물을 많이 남기게 되니, 실제로 섭취하는 열량은 1,000kcal 조금 넘는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사진 모자이크 제거하는 방법

엽기떡볶이 튀김

먹는 양에 따라 다르니 이 점은 참고해서 스스로 대략적인 계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너무 자주 먹으면 그리 좋지는 않을 것 같아요. 물론, 모든 군것질 메뉴, 야식 메뉴가 비슷하지만요. ^^ 

근데... 글 쓰다 보니 먹고 싶어지는 이 심리는 대체 뭘까요? ㅠㅠ

[참고 글]

- 맵지 않은 착한맛 엽기떡볶이

- 노량진 컵밥거리 떡튀순, 카레떡볶이

- 러시앤캐시 추가대출, 재대출 방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