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원작은 한 회사를 엄청나게 키워준 타이틀이라고 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당연히 차기작인 블레이드2도 많은 기대를 하게 되는데요. 어떤 캐릭터로 시작해야 할지, 직업 추천 및 초보자 공략 몇 가지를 정리해봅니다. 

<블레이드2 직업 추천, 초보자 공략>

블레이드2 직업

1. 캐릭터 선택

검투사, 암살자, 격투가, 마법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작에서는 하나만 열심히 키우는 분들이 많았지요? 이번 버전에서는 사실상 네 가지 직업을 모두 키우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막 시작하는 초보라면 당장 그런 문제 때문에 고민할 필요는 없어요.

블레이드2는 태그 액션으로 두 명의 캐릭터를 가지고 던전 스타일의 모험을 클리어하는 게 기본입니다.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은 우리는 대부분 '오토 플레이'를 통해 성장하게 됩니다. 모바일 RPG에서는 오토가 무조건 지원되지요. 매번 스마트폰 들고 주구장창 게임만 할 수는 없으니까요.

아직 오토 플레이 시 태그액션이 자동으로 취해지지 않습니다. 즉, 한 명의 캐릭터 위주로 플레이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손 플레이를 많이 한다면 두 개의 직업, 오토 위주라면 한 개의 직업에 우선 충실하세요.

2. 심플한 플레이를 원한다면

검투사 + 마법사로 플레이해보세요. 모든 게임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조합입니다. 컨트롤이 워낙 쉽기도 해서 초반에 플레이하기 용이합니다. 기본 세팅이라고나 할까요?

3. 손 플레이 많이 한다면?

암살자 + 마법사로 플레이해보세요. 빠른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컨트롤을 좀 해야 하기 때문에 오토 보다는 손 플레이에 유리합니다. 

블레이드2 격투가 캐릭터

4. 어느 정도 과금을 한다면?

당연히 빠르게 여러 캐릭터를 키워야겠지요? 한 명으로 할 수 있는 콘텐츠는 점령전, 레이드, 반격 던전이며, 두 명은 모험, 일대일 대전, 영웅의 탑, 세 명은 팀 대전입니다. 따라서, 과금 유저라면 세 명을 집중해서 키우는 것도 상위권에 안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암살자, 마법사는 인기가 많으니 필수인 것 같아요. 

무과금 플레이를 할 예정이라 하더라도 '초보자 패키지' 하나 정도는 구매해서 플레이하는 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래픽 하나만큼은 끝내주는 게임이 바로 블레이드2입니다. 시나리오는 조금 부족해 보이지만, 어느 정도 인기몰이는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참고 글]

- 모바일 배그 나이제한

- 와이파이 없이 하는 게임 냥냥쇽쇽

- 한게임 테트리스 외국서버에서 즐기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