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외 여행할 때 꼭 챙겨야 하는 것 중 하나가 해당 국가의 전기 관련 정보입니다. 베트남 여행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어떤 콘센트를 쓰느냐, 전압 정보는 어떻냐를 알고 가야 합니다. 안 그러면 나의 모든 전자제품을 사용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를 수 있거든요. 물론, 만능 멀티 플러그를 챙겨가는 것도 좋습니다. ^^

<베트남 콘센트, 전압 정보 정리>

베트남은 엄청난 발전을 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다행하게도 우리와 비슷한 전압, 주파수를 쓰고 있어 큰 문제 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노트북, 보조배터리 등등 충전할 제품들이 정말 많지요?

전원 플러그의 모양은 110v, 220v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형태라 문제없습니다. 하노이, 호치민 등 우리가 가는 대부분의 여행지는 비슷합니다. 특히 생긴 지 얼마 안 된 신축호텔 등에는 다양한 국가에서 오는 여행객들을 위해 멀티플러그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다만 알아두어야 할 내용이 있는데, 대부분 220v로 우리나라와 동일하지만, 주파수는 우리나라의 경우 표준 규격이 60Hz인데, 베트남은 50Hz를 사용합니다.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제품들은 다들 지원이 되기에 딱히 문제가 될 확률은 없습니다. 

만약 오래된 제품이라면 50Hz 지원 여부를 체크하는 게 좀 더 안전하게 베트남여행을 준비할 수 있겠지요. 작은 것 하나 때문에 고장이 날 수도 있으니까요. 

쌀국수 맛에 반해 일부러 본고장에까지 가서 먹고 온 우리네 가족이네요. ^^ 베트남 콘센트 관련으로는 불편한 게 없어서 별 걱정할 게 없는 곳입니다. 요새 분짜에 꽂혔는데... 조만간 가족들과 다시 한 번 떠날까 고민중이네요. ㅎㅎ

[참고 글]

- 베트남 8월 날씨, 옷차림, 준비물

- 베트남 계속되는 성장 가능성, 근본적 이유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