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원도 원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국관광공사는 많은 취준생들이 가고 싶어 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가끔씩 올라오는 인턴 채용정보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인턴 경험은 채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종종 열리는 취업콘서트 같은 행사에도 참여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 인재상, 채용 자소서작성 팁, 합격자소서>

1. 인재상

총 세 가지의 인재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은 정말 중요해요. 그 기업에서 추구하는 방향이 녹아 있고, 당연히 지원자의 모습을 살펴볼 때 중요한 체크 항목으로 잡을 수 있기 때문이죠. 

- 도전적 혁신정신 (Challenger & Innovator)

미래의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문제의식을 갖고 항상 도전적으로 변화를 추구하는 진취적인 마인드를 소유한 인재

- 자율적 책임의식 (Voluntary & Responsible)

회사와 일을 통해 자신의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고객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인재

- 국제적 전문가 정신 (Global Expert)

21세기 무한경쟁의 시대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세계 일류 수준의 경쟁력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관광 전문가

'관광'은 지금 우리나라의 주요 산업이기도 하고, 앞으로 더 발전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영어/일어/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 능력을 기본 지원조건으로 내건 만큼 국제적인 마인드/상식/정보력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2. 자소서작성팁, 합격자소서

아직도 자소서를 베끼거나 짜깁기 하는 분들이 있나요? 취준생의 가장 큰 강점은 노련미가 아니라, 풋풋함입니다. 내가 나를 얼만큼 알고 있고, 그걸 얼마나 잘 녹여내느냐에 따라 자소서의 퀄리티가 달라지지요. 수없이 많은 자소서를 보는 인사담당자의 눈에는 다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조금 덜 깔끔해도 나를 잘 녹여냈다면 멋진 자소서가 될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각 연도별 자소서작성팁(바로가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성격,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 활동에 대한 기재 등 다양한 부분에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어요.

또한, 합격자의 합격자소서를 일부 공개(바로가기)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는 정말 큰 참고자료가 될 수 있겠지요? 

한국관광공사에 취업하고 싶은 분이라면 기업 홈페이지에 가서 상세하게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직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게 내 삶과 더불어 공존할만한지? 체크해봐야겠지요.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곳이란 확신이 든다면, 혼신의 힘을 다해 정보를 끌어모으고, 필요한 인재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겠지요. ^^ 참고로 신입사원 초봉은 3,262만 원이라고 합니다. 전체 평균은 7,437만 원이고요.

[참고 글]

- CJ인재상, CJ취업준비

- 삼성채용, 삼성 인재상 세 가지

- 한국조폐공사 인재상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