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저축은행 채용은 다양하게 이루어집니다. 인턴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도 하고요. 대졸이라면 공채를 주로 보게 됩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설립한 지 25년이 넘었고, 한국투자금융의 계열사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신입 초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투자저축은행 초봉 정보, 인,적성, 면접>

대출이나 햇살론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알아볼 때 접했던 곳인데, 취업을 위한 채용 정보를 살펴보게 되니 색다르네요. 전체 직원 기준으로 평균 연봉이 4,142만 원으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대기업 못지않아요.

1. 연봉, 신입 초봉 정보

대리만 되어도 4천만 원 정도의 연봉을 받을 수 있고, 부장이 되면 5천만 원이 넘어갑니다. 

신입인 경우 초봉은 최종 학력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대졸 기준으로 보자면 3,314만 원 정도가 되겠습니다. 고졸이나 전문대 졸업의 경우 아마 포지션이 조금씩 다르겠지요. 이런 경우 초봉은 2,200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2. 인/적성 검사, 면접 정보

기본 스펙 갖추고, 인/적성 검사 무사히 마친 뒤, 면접을 잘 보면 충분히 희망이 있는 회사지요. 물론 너무 틀에 박힌 말이긴 하지만요. 면접 때는 금융에 대한 상식을 질문하기도 하고, 자신이 지원한 분야에 대한 짧은 지식을 물어보기도 합니다.

인/적성 검사는 대략 6가지 형태로, 언어, 인지, 추리, 수리, 상황대처, 직무상식 정도로 구분됩니다. 아는 문제를 명확히 푸는 게 중요하다고 해요. 틀리면 틀린 대로 끝이 아니라 감점까지 있다고 합니다. 

[참고 글]

- 서브원 면접 분위기, 준비하면 좋은 것들

- 한국조폐공사 인재상

- 자소서 잘 쓰는 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