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프로그램 활용하여 일정 관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구글의 경우 구글 캘린더가 기본이지요. 잘 만들어진 경우 대부분 PC와 모바일이 연동되어 여러모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이라면 네이버캘린더를 많이 쓰지 않을까 싶네요. 음력 표시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 특화된 달력이기 때문이지요.

<구글 캘린더 음력 표시하는 방법, 핸드폰은?>

구글에서도 캘린더에 음력을 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기는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쓰이는 소프트웨어이다 보니 국가별 로컬 작업이 어느 정도 되어 있긴 하지요. 기념일 챙기려면 우리에게 음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음력생일 챙기는 분들도 엄청 많지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와 같이 하기만 하면 돼요.

캘린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좌측 메뉴들 중 '보기 옵션'을 눌러주면 우측에 '보조 캘린터'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한국'을 선택하면 됩니다.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히브리어, 이슬람, 페르시아 등등의 메뉴가 있는 걸 보면 나름 로컬 작업을 잘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긴 하네요.

설정을 완료하고 다시 구글캘린더로 돌아오면 날짜 숫자 오른쪽 괄호 안에 음력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쉽게 바꿀 수 있지요.

하지만, 단점이라면 모바일(핸드폰)에선 안된다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PC에서 작성한 건 동기화가 잘 되는데, 모바일에서 작성하면 잘 되지 않는 문제가 가끔 보이기도 하네요. 이건 좀 아쉬워요. 빨리 지원해줬으면 좋겠네요. ㅠ

[유용한 글]

- PDF파일 번역 두 가지 방법, 구글 번역 & 사이트

- 구글 도메인 장점, 가격, 활용도

- 스피커 없는 스마트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