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스 탈모 부작용

2018. 5. 11. 02:47
반응형

이런저런 이유가 있겠지만, 요즘 전자담배로 갈아타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우리나라를 예로 들자면 사실상 실내는 모두 금연이 되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법적으로 다 막아놨지요. 그렇다 보니 흡연자들이 자연스럽게 전자담배를 선택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아이코스(IQOS) 인기가 많지요. 탈모 관련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코스 탈모 부작용>

아이코스 하얀색

1. 아이코스(IQOS) 원리 및 장점

많은 흡연자들이 이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 첫 번째는 바로 냄새입니다. 담배의 그 역한 냄새가 나지 않지요. 엄청 예민한 여성분들조차 모를 정도니까요. 그렇다 보니 차에서 담배를 피우기 위해 아이코스를 활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다음으로는 금연, 또는 건강을 위해서 선택하곤 합니다. 이 단계를 거쳐 금연까지 가겠다는 결심, 또는 일반 연초보다 덜 해롭다는 믿음. 실제로 제 막내 동생은 이 단계를 거쳐 결국 금연에 성공하기는 했습니다. 

2. 아이코스 탈모 부작용

필립모리스에서 이야기하는 내용과 다양한 연구결과에서 이야기하는 것들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선 무얼 믿어야 할지 모르겠지만, 확실한 것 하나는 있습니다. 

90% 이상 해로운 물질을 줄였다는 제조사의 말을 믿는다 하더라도 아이코스엔 니코틴이 있고, 포름알데히드 같은 발암물질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아이코스 부작용, 탈모

애당초 담배를 피운다고 해서 당장 어떻게 되는 건 아니거든요. 이것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쌓이다 보면 각종 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올라가는 것이지요. 

당연히 탈모에 대한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각종 암이나, 성인병, 뇌졸중 같은 질환에 노출될 확률도 높아집니다. 

금연 공간이 대부분인 요즘 흡연자들이 아이코스 같은 전자담배를 선택하는 이유가 또 하나 있습니다. 냄새가 나지 않으니 실내에서 피우기 위해서죠. 실제로 많은 영업장에 가면 구석에서 몰래 피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나오는 연기 또한 결코 깨끗하지 못하며, 탈모 등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오히려 연초보다는 낫다는 인식 때문에 자주 태우게 된다면 나와 주변인들에게 엄청난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

[참고 글]

- 탈모예방, 머리숱 많아지는 법

- 기름기 많은 머리 관리하는 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