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컬러 사진을 흑백으로 변환하면 어쩐지 멋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흑백사진을 컬러 복원하는 건 어떻게 할까 궁금해졌습니다. 찾아보니 아주 좋은 무료사이트가 있네요. 일본 와세다 대학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라 합니다. 사용법이 아주 간편해서 활용도가 높네요. (현재 되는 사이트로 링크 제공 - 아래 내용 중)

<흑백사진 컬러 복원 무료사이트 좋네요.>

 

무료컬러복원사이트(바로가기) 가면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흑백 이미지를 불러와서 컬러 이미지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전 일크 사이트가 제대로 되지 않아 현재 가능한 사이트 주소로 변경했습니다.)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다룰 줄 모르는 이들에겐 이런 건 꼭 필요한 것 같아요. 무엇보다 편리해서 좋네요. 설명을 위해 임의의 흑백사진을 가져왔지만, 집에 있는 어르신들의 사진을 컬러로 변환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선물도 될 수 있을 것 같고요.

장미 사진입니다. 컬러감이 조금 부족한 것 같지만, 나쁘진 않네요.

풍경 사진을 하나 변환해봤어요. 완전 제대로네요. 이 정도 컬러 복원력이면 상당한 기술이 필요할 텐데, 잘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커피 만드는 흑백 사진을 하나 컬러 복원해봤네요. 역시 괜찮게 복원되었습니다. 

평소 이런 복원을 할 일은 없겠지만, 진정 흑백사진인 옛날 사진을 이 툴로 복원해보는 일은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아요. ^^

[참고 글]

- 작은 이미지 확대 사이트

- 사진 텍스트 추출 OCR 텍스트스캔 앱

- 그림그리기 어플 펜업(PENUP), SNS공유까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