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가 실수로 핸드폰에 깔려 있는 게임에 들어가 마구마구 결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사례는 아주 흔하지요. 이럴 때 빨리 발견이라도 한다면 바로 환불받게 될 텐데, 방치해뒀다가 나중에 알게 되고 혈압 올리는 일도 많은 것 같아요. 아이실수로 일어난 핸드폰 결제 취소 방법입니다. 

<구글플레이 핸드폰 결제 취소, 아이 실수였다면?>

위의 이미지 순서대로 가면 됩니다. 구글플레이 실행하고 -> 계정으로 들어가서 -> 주문내역을 살펴보면 그동안 결제된 모든 내역이 다 리스트로 뜨게 됩니다. 각종 게임들 결제한 날짜, 금액이 다 표시되지요. 오른쪽 점 세 개 눌러보면 환불메뉴로(문제신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만약 사고가 일어난 지 2시간이 되지 않았다면 이곳에서 바로 환불신청 할 수 있습니다. 신고 메뉴 중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하면 되는데, '실수로 구매했습니다.' 선택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물론 해당되는 다른 이유를 선택해도 되요.

만약 2시간이 지났다면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구글플레이 핸드폰 결제 취소(바로가기) <<<이곳으로 가서 취소하면 됩니다. 

환불은 가능한데,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아이가 실수했다 하더라도 때로는 환불이 어려울 수도 있어요. 특히 이런 일이 수차례 있었다고 하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예전부터 이렇게 환불이 가능한 걸 이용해서 게임을 정말로 즐기는 유저들이 악용한 사례가 많거든요.

일반적으로 환불하게 되면 돈은 돌려받지만, 아이템 회수는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악용사례가 생기는 것이지요. 그런 걸 막기 위한 정책들이 있기에 잘못하면 게임을 더이상 플레이할 수 없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고, 환불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의 실수 이후 스마트폰 비번을 제대로 걸거나 하는 등의 후속 조치를 반드시 취해야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