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학이라는 과목은 잘하거나, 못하거나 둘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느 선을 넘지 못하는 학생들이 수학을 어렵게 생각하고 수포자로 돌아서곤 합니다. 사실은 다른 과목에 비해 쉽게 정복할 수 있는 과목인데도 말이죠. 수학을 잘하기 위한 공부법 살펴보겠습니다. 

<수학 공부법, 수포자 탈출하기>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그 어떤 학생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수학을 잘하기 위해 이해능력, 계산능력, 추론능력, 문제해결 능력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도 있지요. 하지만, 실제론 딱 한 가지가 필요합니다. 

그게 무엇이냐면요.!!!

바로 '증명'입니다. 원리를 알면 어려울 게 하나도 없지요. 

한때 수포자였던 제가 수능 수학 만점을 받곤 했는데, 그걸 이룩하게 해준 건 딱 하나. 바로 '증명'이었네요. 수학 공부법, 수학 잘하는 법... 자꾸 찾지 말고, 증명/원리를 이해하는 데 초점을 맞춰보세요.

초,중,고 모든 학생들이 문제풀이보다 먼저 해야 할 것이 바로 개념학습입니다.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하면 공식을 아무리 외워도 문제를 조금만 틀어버려도 못 풀 확률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개념을 알게 되면 설령 공식을 까먹었더라도 문제를 풀 수 있어요. 완벽한 개념이 기반이 되면, 그다음엔 문제풀이를 통해 다양한 학습과 실패를 반복하면서 성장하는 것입니다. 

개념을 익히고(10%), 공식을 외우고(10%), 문제를 푸는(80%) 방식에서 탈피해야 수포자에서 수학을 정복한 학생이 될 수 있습니다. 개념을 완벽히 익힌 이후에 뒤의 학습이 따라온다면 반드시 수학성적은 오를 것입니다. 너무 포괄적인 이야기 같나요? 저뿐만 아니라, 많은 수학성적 폭등 경험자들이 이렇게 했습니다. 

수학 공부하는 스타일을 바꾸고, 원리를 깨우치는 학습 비율을 올려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