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생직장의 개념은 이미 사라졌고, 시대는 엄청난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능력은 역시나 유연성이 아닐까 싶네요.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식으로든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래에 다가올 시대에 유망한 직종은 있기 마련입니다. 

<빌게이츠 추천 미래 유망 직업>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이자 세계 최고 갑부 중 한 명인 빌게이츠가 추천하고 있는 미래의 유망 직업이 있습니다. 그는 어떤 이야기를 했을까요?

1. 유망 직종 3가지

자신이 지금 20대라면 꼭 공부하고 싶은 분야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AI, 에너지, 생명공학 이 세 가지 분야입니다. 미래에 유망한 직종이 이 세 가지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 자신의 삶을 통해 느낀 바와 미래가 결합된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의 20대들에게 이 분야를 공부하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가장 활발한 고용수요가 있을 분야일 거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과 함께 맞물려 비전이 있을 것 같네요.

2. 대인관계에 대한 조언

빌게이츠와 가장 친한 유명인사라면 바로 주식투자의 귀재 워렌버핏이 아닐까요? 둘은 엄청난 '기부천사'로도 유명하지요. 함께 최고가 될 수 있는 대인관계를 지속해서 유지하라고 조언을 합니다. 인생의 전반적인 영역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죠.

3. 세상에 대한 관심

앞만 보고 달렸던 빌게이츠는 지금은 기부천사로도 유명하지만, 우리 모두가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꿈꾸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불평등'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 다. 불합리한 이 세상에서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들이 모인다면, 좀 더 많은 이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4. 활력있는 삶

즐기는 사람이 최고입니다. 스스로 활력있는 삶을 살아가는 사람을 이기기는 쉽지 않지요. ^^

이 시대의 영웅이 조언하는 이 이야기에 귀를 기울인다면 삶에 분명히 도움이 될 거라 생각을 해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