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상을 요긴하게 활용하는 사람들은 각종 문화생활에 잘 쓰는 것 같습니다. 어린 청소년들은 도서 구입이나 게임결제에 주로 활용하는 것 같고요. 영화, 연극 관람 등에도 많이 쓰지요. 물론 어떤 문화상품권이냐에 따라 용도는 다르겠지만요. 오늘은 문상 현금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문상 현금화, 문화상품권 현금교환 가격>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컬쳐랜드를 필두로 다양한 상품권이 있습니다. 문화생활에 잘 활용하면 좋겠지만, 때로는 현금교환을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돈이 필요해서일 수도 있겠고, 굳이 쓰지 않아도 되는 데 쓰기 싫어서 현금화하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론 지인들한테 파는 게 제 생각엔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왜냐면 사기당할 염려도 없고, 서로 좋으니까요.

요새는 문상 현금화 가능한 사이트가 많습니다. 왜 대량으로 매입을 하는지 잘은 모르겠지만, 사기 치는 곳은 거의 없어요. 검색해서 상단에 뜨는 곳 중에 골라서 활용하면 될 것 같네요. 현금교환하는 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문상 현금화는 주로 원가격에서 10% 정도를 제하고 거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시세가 딱 정해져 있는 게 아니라, 그날그날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려드리기는 어렵고요. 대략 10% 정도 안쪽이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중고나라 같은 곳에서도 거래를 하는데, 오히려 전문 사이트에서 하는 게 빠르고 좋은 것 같네요. 문상 현금화, 현금교환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타 참고 글] 

- 팝카드 청소년 등록하는 법

- 팝카드 잔액조회하는 법

- 팝카드 교통카드 이용하는 법, 충전방법

- 직업적성검사로 나에게 맞는 직업 찾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