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한 친구 녀석이 어렵게 아이를 가졌습니다. 하지만, 오래 가지 않아 유산을 하게 되었죠. 노산이기도 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문제가 정말로 터져버리니 너무 힘들어하더군요. 어쨌든 그 어려운 시기를 지나면서 다시 아이를 가지게 되었고, 이번엔 무사히 잘 출산했습니다. 첫 유산 때문에 출산보험 (태아보험)을 가입하게 되었는데, 여러모로 도움이 되었다 합니다. 

<출산보험 가입시기, 체크할 사항>

1. 출산보험 가입시기

태아보험이라고도 합니다. 태어날 아이를 위해 드는 보험이니만큼 요즘 저출산과 맞물려 오히려 가입하는 분들은 늘어나고 있지요. 왜냐면 지금 뱃속의 아이 한 명이 정말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제 동생도 임신하자마자 태아보험에 가입했고, 덕분에 몇 가지 혜택을 받기도 했습니다. 

임신한 사실을 알게 된 이후로 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최대한 빨리 하는 게 좋지요. 왜냐면 각종 특약을 설정해야 하는데, 임신 기간이 길수록 불가능한 특약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온전히 보장받고 싶다면 적절한 시기가 아니라, 최대한 빠른 시기에 가입하는 게 좋다고 알면 되겠습니다. 

2. 출산보험 체크사항

- 특약 설정을 잘해야 합니다. 이는 정해져 있는 게 아니니 각 상품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나에게 맞게 설정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선천적인 질병이나 인큐베이터 비용, 신생아입원, 저체중아 등 보장사항의 종류가 많습니다. 모두 선택하면 납입보험료가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너무 크게 잡지 않는 것도 필요합니다. 

- 출산 이후엔 자녀보험으로 보장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 최대한 빠르게 가입하는 게 좋고, 22주 이내에 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 산모가 약하거나 노산일 경우 어지간하면 태아보험 하나 정도는 가입해두는 것이 역시 바람직합니다. 건강하게 출산해야겠지만, 보험이라는 건 늘 그렇듯 만약을 대비하는 것이니까요. 

요즘은 출산을 엄마만의 몫이라 하지 않지요. 남편의 도움과 배려가 가장 필요하지 않나 싶어요. 거기에 가족들의 관심이 더해진다면 더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출산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태아가 뱃속에 있는 동안 엄마가 항상 행복한 게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이 계획하는 분들, 이미 임신해서 아이와 함께 있는 분들. 모두모두 행복한 생각만 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글] 임신준비에 좋은 이노시톨 효능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