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텍스트 입력하다 보면 자동으로 단어들이 수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엄청 짜증 나지요. 제대로 되는 것도 아니면서 이게 디폴트로 설정되어 있는 건 말도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설정에서 텍스트 자동완성을 끌 수 있습니다. 

<아이폰 텍스트 자동수정 끄기 - 자동완성, 맞춤법 검사>

아이폰 초기화

아주 간단합니다. 기능을 살펴보면 맞춤법 검사를 통한 자동 수정 기능, 원하는 단어를 자동으로 완성시켜주는 기능으로 나눠볼 수 있겠네요. 내가 입력한 그대로의 텍스트를 채팅 등에 적용하려면 설정 하나만 바꾸면 됩니다. 아래 캡쳐화면 보세요.

설정 -> 일반 -> 키보드 -> 항목들 중 '자동 수정', '맞춤법 검사', '자동 완성' 모두 비활성화시켜 주면 됩니다. 그러면 채팅할 때 걸리적거리지 않지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물론 이 기능이 완전 의미 없어서 무조건 꺼야 하는 건 절대 아닙니다. 원하는 단어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자동 완성 기능은 채팅을 많이 하지 않고, 천천히 하는 분들에겐 유용할 수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의 경우 매번 맞춤법 틀리는 분들의 채팅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빠르게 채팅하거나 이런 기능들이 굳이 필요 없는 분들은 끄고 사용하는 게 맞겠지요. 오랜만에 아이폰 쓰는데 이것 때문에 한참 짜증 났었네요. 옆에서 친구가 보다 못해 알려준 팁입니다. ^^

[참고글]

- 아이폰 필수앱 땡큐모바일팩스

- 아이폰 비활성화 초기화 방법

- 아이폰6 초기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