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초등학교에 갓 입학한 1한년 어린이들이 읽어야 할 권장도서, 혹은 필독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독서교육은 유치원 때부터 시작이 되는데, 초등학교 저학년 때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야 합니다. 아주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초등학교 1학년 권장도서, 독서교육>

가장 중요한 것은 독서를 잘하는 것이 아닙니다. 독서를 재미있어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이제 한글에 대한 걸음마를 할 시기인 1학년의 경우 책을 읽는다는 것에 대해 강조해서는 안 됩니다. 

짧은 구문, 많지 않은 단어로 구성된 책이 좋고, 아이가 즐길 수 있어야 합니다. 부모가 해줄 역할은 아이의 흥미를 이끌어낼 책을 골라주고, 아이 스스로 책을 집어 들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지요. 이때 강압적인 독서는 아이에게 큰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가 책을 정말 싫어한다면 권장도서, 필독서를 읽히려 하지 말고, 인내심을 가지고 책과 친해질 수 있는 환경 구성에 초점을 맞춰보세요. 딱 그 나이에 해야 하는 게 정해져 있는게 아니니 부모님 입장에서 너무 성급하지 말아야 할 필요도 있습니다. 

아래는 초등학교 1학년 권장도서 리스트입니다. 

일단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스스로 책꽂이에서 책을 꺼내 드는 순간 독서량은 엄청 올라갈 수 있습니다. 리스트를 충분히 확보해두고 필요할 때 구해주면 되겠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