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환전입니다. 환율에 따라, 또는 은행별 환전수수료에 따라 괜히 돈을 낭비하게 될 수도 있고,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 떠나는 날까지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게 중요합니다. 

<은행별 환전수수료 한눈에 확인하는 방법>

은행마다 환전수수료가 다를 수 있는데, 이를 한눈에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전국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여기에는 다양한 금융관련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는 메뉴들이 많으니 즐겨찾기 해두고 수시로 가서 구경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재테크에서부터 다양한 금융관련 팁들이 있어 좋지요. ^^

홈페이지 중간 즈음 우측에 보면 은행수수료비교 항목이 있습니다. 예금수수료, 대출수수료, 외환수수료, 기타수수료가 있는데, 이 메뉴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외환수수료 및 외화현찰매매스프레드 항목으로 가면 환전수수료를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확인해보고 싶은 은행을 체크하세요. 저는 전체 은행으로 체크했습니다. 아래 구체적인 항목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은행별로 정보가 나옵니다. 외화현찰수수료로 검색한 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각 은행별 정책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환전어플을 통해 환율 우대를 받고 환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포스팅으로 확인해보세요. 어플만 있으면 모바일로 쉽게 활용할 수 있어 저도 많이 쓰고 있네요. 

- [환전팁] 환율우대되는 환전어플 세 가지 추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