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갈 때 기본적으로 해야 할 일이 바로 환전이지요? 환전을 현명하게 잘 하는 건 꽤나 중요한 일입니다. 왜냐면 환율에 따라 내 손에 쥐어지게 되는 돈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환전팁이라 볼 수 있는 환전어플 활용 알려드립니다. 

<환전어플 세가지 추천, 환율우대 환전팁>

별 생각 없이 있다가 여행당일날 인천공항에 가서 환전을 했다가 낭패본 기억이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안그래도 운영유지비 때문에 공항환전소는 최후의 보루로 선택해야 하는데, 마침 떠나야 할 때 실제 환율이 좋지 않기까지 한다면 그야말로 엄청난 손해입니다. 

하지만, 평소 환전을 위해 시중은행을 가기가 어려운 분이라면 이것도 참 난감하지요. 그래서 나온 게 바로 환전어플입니다. 심플하게 활용할 수 있고,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사용 방법도 간편합니다. 

대표적인 환전어플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국민은행에서 만든 리브, 우리은행의 위비, 그리고 신한은행의 써니뱅크가 해당되겠습니다. 이들 모두 혜택이 비슷합니다. 실제로 해당 은행 거래가 없는 사람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은 여행 당일이 오기 전 환율을 유심히 살펴봤다가 가장 괜찮은 타이밍에 환전을 신청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 환전한 돈을 수령할 장소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여행 당일 인천공항 해당 은행으로 지정해 놓으면 되겠지요? ^^

작게는 몇천 원일 수 있지만, 많게는 몇만 원 이상 아낄 수 있는 환전팁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