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에서 우유를 맛있게 데워먹는 건 쉬우면서도 어려운 문제인 것 같습니다. 잘못 데우면 우유가 이상해지기도 하고,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안나오는 경험은 누구나 해봤을 것입니다. 우유 데우기 방법을 세 가지로 나눠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유 데우기 방법 세 가지>

1. 전자레인지로 우유 데우기

전자레인지로 우유를 데우는 건 워낙 간편하지요. 다만 좀 더 건강하게 우유를 데워 먹고 싶은 분에게는 비추입니다. 안전한 컵에 담은 우유를 약 25초 정도 돌리면 미지근해지는 수준입니다. 뜨겁게 드실 분은 1분 ~ 1분 30초 정도로 돌리면 되는데, 시간 조절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만큼 내 취향에 맞게 데워 먹으면 되겠네요.

2.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로 데우기

우유를 직접 냄비에 넣고 끓이는 방식입니다. 잘 저어주지 않으면 하얀 막이 생기는데, 이건 단백질, 지방이 주성분입니다. 따라서, 부담스러워 할 것 없이 저어줘도 되고, 따로 덜어내도 되기는 합니다. 센 불로 팔팔 끓이면 안 되고, 약불에 계속 저어가며 우유의 온도를 올리는 방식으로 해야 합니다. 잘 저어주면 하얀막은 거의 생기지 않습니다. ^^

3. 중탕

끓는 물 속에 컵째로 넣고 중탕으로 우유를 데우는 방법입니다. 우유는 확실히 천천히 데워져야 그 맛이 제대로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이 방법을 가장 추천하고 싶지만,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따뜻한 우유를 그냥 마셔도 좋고, 달달한 코코아를 타 먹어도 좋지요. 마시멜로 몇 개 띄워주면 운치 있게 마실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